shikishen의 기억 제4막

박스아트


 SD건담 BB전사 이야기를 하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아이템 중의 하나가 '아카데미 기사칸담'일 것이다. 일본 사무라이에 많건 적건 거부감을 갖고 있는 한국사람들에게 거의 이질감없이 다가온 아이템이면서, 귀엽지만 늠름하면서도 우스꽝스러운 장난감이었던 '기서칸담'. 대충 20여년의 세월을 넘어 나름 최신 건담인 유니콘건담이 새로운 기사칸담이 되어 돌아왔으니 이 BB전사 385번 LBB 나이트 유니콘 건담 되겠다.

01234567


 BB전사 유니콘건담-밴시-페넥스는 SD건담이면서도 특유의 변신기믹을 탑재하였으나 구조와 가격 때문에 타협한 부분이 있는데, 이 나이트 유니콘 건담은 변형 기믹을 아쉽지 않게 잘 재현하였다.

012345678


 요즘은 SD건담이라는 '저렴하고 귀여우면서 재미있고 반짝반짝한' 컨셉을 다 지킬 수 없는 어른의 사정이 많은 세상인지라, 반짝반짝한 멕기(코팅)이 적어지는 추세인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사제 코팅이라는게 우리나라에도 생겨나서, 원래의 영롱하고 반짝이는 이미지를 추가지출을 통하여 재현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카드다스 얼티밋배틀에서 처음 등장하여 신약 SD건담 외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캐릭터가 된 나이트 유니콘을 BB전사로 매우 잘 재현한 좋은 킷인 듯. 코팅을 더하면 더욱 고급스럽게 즐겨볼 수 있어 좋다.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