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박스 정면박스 뒷면박스 옆의 나이트 맥스 설명

원조SD건담이라고 하면 그냥 오래된 SD건담이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원조SD건담]이라는 브랜드명이기도 하다. 제대로 설명하자면 뭔가 한참 주절거려야 하는 관계로, 일단 그런 오래된 브랜드가 있다.. 정도로만.


012345

 여기 소개하는 수신기 퀸 더 스페이드는, 기동무투전 G건담을 모티브로 한 SD건담 외전(=나이트 건담 시리즈) 황금신화에 등장한 기병이다. 서양의 기사를 모티브로 한 나이트건담 시리즈지만, 어느 정도 이야기가 진행되고부터는 나이트가 거대한 기병(이라는 이름의 SD건담)에 탑승하여 싸움을 벌이는게 일반적이 되는데, G건담의 셔플동맹을 모티브로 한 셔플기사단 중 퀸 더 스페이드의 위치를 차지하는 기병이다. 


 훈련사 치보데와 투사 맥스건담이 가진 황금혼이 빛나며 그 안에서 거대한 수신기(獸神機) 퀸 더 스페이드가 나타났다고 하는데, 킹 오브 하트에게 협력하여 최강의 적을 물리치는 것이 사명이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로, G건담에 등장한 미국의 모빌파이터 건담 맥스터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이기도 하다.


장광수(裝光獸) 형태로 변형한 모습약간 옆에서뒤에서 본 모습

진정한 힘을 발휘하는 장광수형태는 기본 형태에서 어깨 장갑을 빼서 머리 옆에 붙여주고 프론트 아머를 이마에 붙여주고 바이저를 내리고 리어 스커트를 앞으로 돌려주면 끝. 뭔가 심심한 변형이고 확 멋져진다는 기분도 들지 않지만, 원조SD건담 시리즈에는 뭔가 하나씩 기믹이 들어간다는 특징을 재현하려고 노력한 느낌이랄까.


 지금에 와서는 구하기도 쉽지 않고, 딱히 당시에 추억이 있던 것도 아니지만, 괜찮은 기회에 적당하게 구하게 되어 간단히 리뷰해 보았다. 용신기 클럽 온 에이스나 철신기 블랙 죠커 같은 걸 구하고 싶긴 하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게 아닌 만큼 이런 컬렉션 하나 정도 구비하는 걸로 마무리.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