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이글루스 인기 블로거 수려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1]당신은 아는 사람으로부터 책 한권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유명한 동화지만 당신이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의 내용은 어떨 것같습니까?
-> 주인공들은 해피엔딩이지만, 악역들은 잔인하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새겨보면 잔혹한 장면이 많은 장편 동화. 서양 이야기... 중세 판타지 풍.

[2]책을 펼쳤더니 한 장만 색깔이 다릅니다. 그 페이지는 전체 분량에서 어느 부분이라고 생각합니까?
-> 가장 앞 속표지. 알고보니 뒷속표지도.

[3]이야기의 결말은 어떻게 되었다고 생각합니까?
-> 주인공들은 해피엔딩. 다만 악역들은 잔인하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이야기.

[4]당신은 지금, 다이아몬드를 한 개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어느 정도의 크기로 어떤 다이아몬드입니까? 되도록이면 자세히 묘사해주세요.
-> 세공이 끝난, 전형적인 다이아몬드 모양을 한 주먹만한 다이아.

[5]당신의 다이아몬드를 훔치려고 누군가가 뒤에서 훔쳐보고 있습니다. 자, 그럼 도대체 누구일까요?
-> 이토준지 만화풍의 가면을 쓴 남성. 정체를 모르는.

[6]당신은 그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가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는 어떤가요? 지금보다 더 아름다워졌나요? 아니면 변화가 없나요?
-> 가공이 끝난 상태라 하고 싶지 않지만... 약간 허술한 감이 있게 두개로 나누었음.

[7]당신은 그 아름다운 다이아몬드에게 이름을 붙이기로 했습니다. 어떤 이름을 붙일 건가요?
-> 케니, 켈리.

[8]당신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사주기 위해 시내에 나갑니다. 집에서 시내까지 가는 길은 어떤 길입니까
-> 차가 조금 막히지만 그럭저럭 평균에 가까운 보통 서울 도로.

[9]시내에 도착해서 당신은 인형을 사기로 했습니다. 당신이 집은 인형을 보고 "저거 갖고 싶어!" 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몇 살 정도의 사람입니까?
-> 20대 중반의 키 작은 여성.

[10]당신은 인형을 포기하고 수제 케익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당신은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자, 완성된 케익을 보고 느낀 감상을 말해주세요.
-> 뒷마무리가 지저분 하지만 이정도면 충분하지 뭐.

[11]선물을 건네주기 위해 당신은 택시를 타려고 합니다. 택시를 타려고 하니까 기사가 승차거부를 합니다. 멀어져 가는 택시에게 한마디 한다면?
-> 아놔.

[12]책장에서 뽑은 그림책을 뒤적이다가 거기에 마녀그림이 있었습니다. 그 마녀는 어떤 성격, 어떤 마법을 쓰나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 뭐든지 가능하지만 주로 사람들을 괴롭히고 정작 자기 자신은 변화시키는 마법. 마녀니까 못된 성격.

[13]그 마녀가 사는 성의 지하에는 사람이 갇혀있었습니다. 몇 명의 사람이 잡혀있을까요?
-> 1명

[14]이 사람들은 어떤 이유로 갇혀 있는 걸까요?
-> 마녀의 사랑을 거부한 한 나라의 기사.

[15]이 그림책의 마지막에 마녀는 자신의 행동을 후회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요?
-> 남을 괴롭히는 마법을 쓸 수록 스스로의 모습이 추해져갔기 때문에. 모습이 추해져서 성격이 나빠지고 다시 남들을 괴롭히는 악순환이라는 것을 이젠 돌이킬 수 없는 지경이 되어서야 마지막에 깨달음.

[16]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 돌릴 사람을 적어주세요.
-> 절대 아래 결과를 펴보지 말고 먼저 퍼간 뒤 읽어주시길 바라면서, 라야 호주 지부장(?) 젠찌.(Jenny 님)

...동화라길래 가벼운 마음으로 했는데.. 뭔가 서늘해지는군요... 으음... 내 버팀목이 저런거였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