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2015년, 전작 NEXT의 막을 내리고 새로이 시작한 SD건담 가샤퐁 시리즈 DASH는, 2016년 1년 여의 기간 동안 8개의 정규 라인업을 출시하고 예상보다 빨리 그 막을 내리게 되었다. 그러나 당연하게도, DASH의 후속 가샤퐁 제품군이 f(포르테)라는 이름으로 2017년 1월 말 01탄을 출시하게 되었고, 파생작이라고 할 수 있는 앙상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듯 하다. 


여전한 혼웹 박스뚜껑을 여니... 어라?...완충제가 들어있다..


 그리고 DASH의 정규 라인업은 아니지만, 나름 전통을 갖고 이어오는 웹한정판 프리미어 시리즈도 마지막 04편을 마지막으로 발매하게 되는데, 03편이 SD 전국전 라인업이었던 것과 전혀 관계없이 1년 전쟁 공식 동인지 중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썬더볼트의 두 주역 기체를 출시하였다.


01234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는 오리지널 코믹스로 전개되던 이야기로, 1년 전쟁을 배경으로 썬더볼트 주역이라는 공간에서 벌어진 비극적인 전투를 경쾌한 템포로 그린 이야기이다. 심각한 전개를 좋아하는 팬들과 1년 전쟁 관련 이야기라면 일단 환영하는 팬들, 그리고 건담과 자쿠의 대결구도를 즐기고자 하는 팬들에게 좋은 반향을 이끌어냈지만, 정사에 편입하기에는 무리수가 많은 설정인데다 1년 전쟁 이후로 시간 배경이 넘어간 이후에는 당시 기체라고는 도저히 봐줄 수 없는 아틀라스 건담이 등장하면서 그냥 공식적인 동인지라고 생각하고 즐기는게 나은, 그러나 분명 재미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1. FA-78 풀아머건담

0123456789101112

 MSV의 그 풀아머 건담과는 관계없는 썬더볼트 오리지널 풀아머 건담. 프리미어 답게 세세한 도장과 문자 데칼 등 만족스러운 요소가 잔뜩이다. 백팩의 서브암의 다관절은 재현되어 있지 않지만, 가샤퐁 사이즈에서는 충분히 즐길만할 정도로는 움직여준다. 특히, DASH 종반부터 확정된 고관절과 두터운 다리의 묘사가 풀아머 건담이라는 기체의 느낌을 더욱 충실히 전해주는 느낌.


2. MS-06R 싸이코 자쿠

01234567891011

 MS-06R, 소위 고기동형 자쿠라고 불리우는 기체를 기본으로 디자인된 기체인데, R이라고는 하지만 소위 죠니라이덴 전용 고기동형 자쿠2로 불리우는 R2형을 기본으로 한 것 같다. 풀아머 건담보다 더욱 많은 무장을 장비하고 있고, 기체 각 부의 데칼링이나 색분할이 눈에 띄는, 화려하면서도 덕지덕지함이 잘 살아있는 조형으로 완성되었다. 다만, 오른쪽 어깨의 숄더실드와 머리 뿔이 상당히 잘 빠지는지라 신경쓰지 않으면 분실의 우려가 있을 듯 하다.


 

 원래 300엔에 자판기를 통해 판매되는 가샤퐁이지만, 이렇게 웹수주 한정판으로 나오면 가격의 상승이 참 무시무시하다... 싶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만나볼 수 없는 라인업이라거나, 이렇게 다양한 무장 또는 구성을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또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이제 이걸로 DASH 시리즈는 과거에 묻고, 한발 더 나아간 f를 기다려 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