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등짝

 어느덧 1년에 하나 정도 나올까..싶은 SDX 라인업. 이번에 등장한 것은 수많은 SD건담 외전의 주역 캐릭터 중, 비교적 근래의 주역인 디바인나이트 윙(=신성기사 윙)이었다. 의외라면 의외일 수도 있지만, 2016년 말 예고했던 SD건담 외전 축제의 일환으로 등장한 SDX로, 나이트건담이 갖고 있던 전설의 삼신기 힘의 방패, 안개의 갑옷, 불꽃검을 정식으로 계승한 모습을 재현하였다.


박스 정면박스 등짝박스에서 꺼내면 이런 모습.

 디바인나이트 윙의 모티브는 보면 알 수 있듯이 신기동전기 건담W의 주역기체 중 하나인 윙건담으로, SD건담 외전의 마지막 시리즈인 개투신전기(=갑옷투신전기)에 등장한 주역 나이트이다. 블래스터 샷에 보이는 사람모양의 머리는 작중에 등장하는 주인공 천사족 히이로의 것으로, MS족이었던 역대 나이트건담들과는 달리 천사족 히이로가 직접 변신하여 나이트윙이 되고, 이후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삼신기를 계승한 디바인나이트가 된다는 이야기 전개를 보여주었다.

  

01234

 처음 SDX 가 전개될 때 나왔던 나이트건담은 경장형태도 재현할 수 있을 정도로 다채로운 구성이었는데, 이번 디바인나이트는 아쉽게도 경장형태를 재현할 수 없게 되어있다. 머리의 바이저도 가동하지 않으며, 디바인나이트 스타일로 변한 안개갑옷을 걸친 모습이다. 힘의 방패는 설정대로 반으로 갈라지며, 나이트소드와 불꽃검을 갈라진 실드에 각각 장비한 특징적인 모습도 재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SDX 디바인나이트 윙의 특징 중 하나인 불꽃 이펙트 파츠는 매우 역동적인 형태와 화려한 색을 보여주고 있어, 소체의 아쉬움을 달래준다고 하겠다.


01234

액션피규어를 갖고 노는 건 아무래도 전공이 아닌지라, 다양한 포징, 옵션 적용은 못했지만, 베이스를 활용한 전시효과만으로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SDX라는 감상이었다. 왼쪽의 붉은 망토와 오른쪽의 깃털 날개도 비대칭의 매력을 살리고 있고, 얼굴도 잘생겼고 옵션도 좋은, 나무랄데 없는 디바인나이트 윙을 만나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