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카드다스 SD건담외전 컴플리트 vol.3 에 꽂혀서 일옥을 뒤져 찾아낸 다른 시리즈들.  vol.1 시리즈는 프리미엄이 너무 높아서 구하지 못했고, 슬슬 프리미엄이 붙어가는 vol.2 시리즈와 프리미엄이 붙기 직전인 SD건담 vol.3를 스스로 납득할만한 가격에 구할 수 있었다.

 카드다스 SD건담 컴플리트박스 vol.2
01234567891011121314
 SD건담 카드다스 시리즈 3탄과 4탄을 수록한 세트. 우리나라에선 죨리게임 시리이즈의 SD간담디럭스에 들어있던 전투카드와 액시던트카드에서 본 일러스트가 기억나는 사람들도 있을 듯.

 명칭이 다소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 SD건담 카드다스 시리즈는 일부 무사건담/G암스 캐릭터들이 등장하긴 하지만 오리지널 건담 시리즈에 등장한 기체-인물의 SD 캐릭터들이 들어간 시리즈이다.

 SD건담 외전은 나이트건담-기사건담이 등장하는 시리즈를 통칭하는 타이틀이다. 참고로 무사건담은 SD전국전-신SD전국전 등의 타이틀이 달려있으며 이 외에 중무장 밀리터리 색체를 가미한 빛의 군대 G-Arms, 북구 신화를 모티브로 한 듯한 독특한 느낌의 간도란다 등의 시리즈가 존재한다.
 
카드다스로 복각된 것은 현재까지 vol.4까지 SD와 외전이 각각 8시리즈 복각되었다. 다만 현지에서 판매량이 신통치 않은지 외전 8탄(사탄건담-전설의 거인-알가스 기사단-빛의 기사-원탁의 기사 까지 수록) 이후의 인기작 [전설의 성기병]편은 4개 시리즈 수록 10,000엔대 가격, 5,000 세트 한정판 컴플리트 박스 프리미엄 이라는 시리즈로 12월 경 발매한다고 한다. 아직 SD전국전의 카드다스는 나오지도 않은 상태라서 아쉬울 따름이지만... 일단 지금시점에서 vol.1 시리즈에 붙은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그저 예약을 할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