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지난 8월 건담엑스포 2008 방문 후  푹 빠져버린 카드다스. 일옥을 기웃거리기도 하면서 과거 카드다스를 검색하는 재미에 빠져있는 요즘인데, 8월 방문 당시 동생에게 부탁하여 정가에 무사히 입수한 외전 컴플리트박스 vol.4를 소개해 본다.

User image User image User image

 전에 리뷰했던 컴플리트박스 vol.3의 후속편이며, 카드다스 스토리 상으로도, 나이트건담이야기 시리즈로도 연작에 해당하는 vol.4는 크라운나이트가 12명의 원탁의 기사를 모으고 킹건담 1세의 과거를 전해 들으며 사명에 눈 떠, 새로운 킹건담으로 즉위하여 브리타니아를 선동하여 세상을 도탄에 빠뜨린 그레이트 데킨과 라프레시아를 쓰러뜨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카드다스 시리즈로는 SD건담 외전 시리즈 카드다스 7탄 킹건담 편과 8탄 원탁의 기사 편을 수록하였다.

012345

 잘 모르는 건담 관련 상품이 무척 많긴 하지만, 중학생 시절 직접 드래곤볼 카드다스를 뽑으며 모았던 기억과 패밀리용 나이트건담이야기3를 재미있게 즐겼던 기억이 컴플리트박스 vol.3와 vol.4에 애착을 가지게 한다. 잘 몰랐던 카드들을 빳빳한 신품으로 만져보고 즐길 수 있는 재미란...

0123

 컴플리트 박스 시리즈는 소수의 팬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이어서 나름 다 품절되긴 한 모양이지만, 아무래도 크게 어필을 하지는 못한 모양이다. 하지만 외전(나이트건담이야기 시리즈)의 경우에는 당시 큰 인기가 있었다고 하는 성기병 편을 프리미엄이라는 시리즈로 전개하기로 한 모양이다. 국내에도 카피판 카드다스로 돌아다닌 전력이 있고, 원조 SD 건담 시리즈 프라모델을 모으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제품이 등장하는 나름 인기 시리즈라 2008년 연말 발매를 목표로 5,000 세트 한정판으로 발매한다고 한다. 예약은 2008년 10월 시점에서 이미 완료된 상태인데.. 분명 프리미엄 가역으로 일옥에도 뜨긴 하겠지.

012345

 새삼스럽게도, 건담관련 상품이 참 많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쪽으로 한번 정리해 보는 것도 재밌겠다 싶지만, 정말이지 단발성 상품까지 합치면 그 리스트 만으로 어지간한 책자는 나오지 않을까 싶다. 그나저나 프라모델이 없는 탓에 카드다스로 전개되었던 SD건담 외전 시리즈의 매력이 너무나 늦게 크게 다가오는게 아쉽달까 불안하달까.. 좀 그렇다. 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