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공식홈피에 새로운 소식이 떴는데....

완전복각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시작한 컴플리트박스 시리즈. 도중하차였던 시리즈 개투신전기의 완결 후 SD건담외전 총집편 스페셜이라고 할 수 있는 스페리올 크로니클도 제작이 완료되어 배송이 시작되었다. 아마 이 블로그에도 조만간 포스팅이 되지 싶은데, 그 박스 안의 광고지에 신 프로젝트 시동의 안내가 적혀있다고 한다.

 이름하여 'SD건담 얼티밋배틀 프로젝트'

 우리나라에는 드래곤볼의 수퍼배틀만이 정식으로 소개되었지만, SD건담, 특히 카드다스에서 메인으로 전개되었던 외전-나이트건담 시리즈는 수퍼배틀 시리즈가 제법 발매되었더랬다. 기존의 카드더스가 게임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있다고는 하지만 스토리텔링과 수집용 아이템의 성격이 강했다면, 이 수퍼배틀시리즈는 게임성에 좀 더 촛점을 맞춘 시리즈였다. 카드디자인도 종래의 카드다스와는 조금 다르고, 카드가 가진 힘의 레벨을 나타내는 디자인도 다르며 뭣보다 배틀에 촛점이 맞춰진지라 일러스트에서 박력이 느껴진다는 점이 가장 대단한 점이라고 하겠다.

 이 수퍼배틀 시리즈를 기초로 해서 새롭게 72매의 카드를 디자인하여 세트로 발매하는 모양인데, SD건담외전-나이트건담 시리즈만을 소개하는게 아닌 6대 SD건담월드를 소재로 한다는 점이 재미있다. 6개의 건담월드란

 ●「ノーマル」ワールド - 노멀 월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원작을 SD화시킨, 말 그대로 SD건담.
 ●「武者」ワールド - 무사 월드. SD전국전부터 최근 히트하고 있는 삼국전까지의, 무사건담들의 세계.
 ●「外伝」ワールド - 외전 월드. 기사건담=나이트건담들이 등장하는 스페리올 드래곤의 이야기이기도 한 세계.
 ●「コマンド」ワールド - 코만도(커맨드?) 월드. 캡틴건담으로 친숙한 G-ARMS의 세계.
 ●「ガンドランダー」ワールド - 간도란다(건드랜더?) 월드. 온몸에 드릴같은 뿔이 달려있던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세계.
 ●「SDV」ワールド - 원래 나이트건담과 G암즈도 SDV 소속이었는데... 파이널 포뮬러가 등장하는 후기 커맨드 월드...?\

 를 일컫는다고 한다. 건보이저나 SD건담성전 등의 히트하지 못한 시리즈는 가볍게 묻힌 듯... 

 아무튼, 이렇게 6개의 세계를 망라하여 일본에서 당시 제법 히트한 시리즈인 수퍼배틀을 기초로 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시리즈가 얼티밋 배틀 프로젝트 되겠다. 조만간 또 예약을 받고 하겠지만... 이 쯤되면 반다이코리아에서 정발도 좀 해줬으면..하는 마음도 든다.

 ...그러고보니 이번 토요일(11월 27일) 용산 건담베이스에서 열리는 건프라 월드컵에서 건담워 한글판의 선행 런칭행사가 있다던가 뭐래던가... 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