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박스판 표지. 2024년 재판 버전.
등짝. 한때 마크투 귀했는데...

모빌슈트 앙상블 시리즈는 인기가 높다보니 한 번 씩 지나간 라인업을 재판하기도 하는 진귀한 가샤퐁 아이템이다. 여기 소개하는 건 2018년 발매 당시 굳이 다 안모으겠다고 발악하면서 외면했던 건담 mk2 를 뒤늦게 구하려다가... 평화나라에 저렴한 풀셋 매물이 있길래 그만, 에라 모르겠다 하고 그냥 풀셋을 구해버렸다. MS들은 직관적인 구형 앙상블 구조라 어려울게 없는데, G디펜서와 무기세트는 아무래도 설명을 보지 않으면 좀 어려울 수 있으니 공식 조립설명서 웹페이지를 참고합시다. 사실 https://sksn.tistory.com/1123하였고, 2021년도의 7.5에서 색놀이판을 전체 포스팅한 것도 있어서 여기선 간략히 짚고 넘어가는 정도로만 남겨본다.

038 건담 Mk2

마크투 정면
살짝 옆에서
등짝

에우고 컬러로 희게 도장하고 발칸포드를 두른 마크투..라는, 극중의 바로 그 기체이자 기동전사 Z건담의 초반 주역기. 의외로 ZZ 에까지 등장하는 나름 명기라면 명기인 MS 되겠다. 우리 세대에게는 '아카데미 칸담2'의 추억이 강렬할 수 있지만. 발매된지 6년이 지나가지만, 좋은 조형과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하겠다. 

039 리가지

리가지 정면
살짝 옆에서
등짝

포르테도, 컨버지도, 앙상블도, 나오기만 하면 어째 천덕꾸러기 신세를 면치 못하는 리가지. BWS 는 사자비와 동봉으로 발매되는 바람에 귀하신 몸이 되어버렸고, 리가지 소체는 심플하게 멋지긴 한데... 역시 리가지는 리가지랄까, 그런 느낌으로 아쉽다.

040 기라 도가

기라도가 정면
살짝 옆에서
등짝

원래도 그렇지만, 앙상블이 되어서도 참 튼실하고 다부지다는 인상을 주는 네오지온의 양산기 기라도가. 무기세트의 부품을 활용하면 커스텀이나 지휘관기를 재현할 수도 있다. 이 07탄 발매 당시에는 아쉽게로 레즌 전용 파란 도가가 없었지만, 나중에 나온 7.5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041 G디펜서

G디펜서 정면
살짝 옆에서. 이게 G디펜서다 싶다.
뒷면..은 그닥...

마크투를 수퍼건담으로 만들어 주는 보조형 변신 우주전투기(...). 완전 분해조립을 통해서 마크투에 붙여주면 G플라이어나 수퍼건담을 재현할 수 있는데, 날이 더워서 그런가 연질 부품들이 상당히 헐렁거리는 관계로 이번에는 패스.

042 MS무기세트

사실상 이게 전부

MS무기세트라고는 하지만, 마크투와 G디펜서의 결합으로 마크투는 끝, 리가지는 BWS가 한정판으로 가버리는 바람에 뭐가 없고(빔사벨이라도 주지...), 사실상 기라도가만을 위한 옵션 그 자체다. 랑게부르노 포의 볼륨이 굉장해서, 기라도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옵션이었다. 게다가, 사진에는 없지만 기라도가 커스텀, 기라도가 지휘관기를 재현할 수 있는 머리파츠와 무기가 추가로 들어있다. ...불쌍한 리가지....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 07 이었습니다.

포스팅을 안 한 것도 아니고, 나온지 벌써 6년이 되었다는게 놀라운 라인업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건담 Mk2와 G디펜서를 보다보니 그냥 넘어가는 것도 좀 그래서 간단리뷰로 포스트를 남겨본다. 바로 아래에 2024년 8월 최신작이 올라와 있어서 좀 비교되는 구석이 없지 않지만, 이미 파트07 쯤 되면 앙상블의 방향성이 더욱 디테일한 방향으로 가기 시작한지라, 형태적으로는 그다지 뒤지지 않아 보이는 느낌이라 새롭기도 하다. ... 그나저나 아페로토 캐속 이빨 빠진 라인업의 포스트를 채워나가야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