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미니프라 세븐가 박스아트
박스 등짝

2021년 반다이의 식완 '미니프라'로 발매된 세븐가. 벌써 4년전 작품인가 싶은, [울트라맨Z]의 방위군 전용 거대 로봇되겠다. 울트라맨을 오랫동안 좋아해 오신 분들이라면 아실, '볼괴수 세븐가'를 재활용한 캐릭터이자 생긴것만 귀엽고 실제로는 어째 도움이 안될 것 같이 생겼으면서도 울트라맨Z 라는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기체라고 하겠다. 뭔가 미니 피규어 같은 것들만 존재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이렇게 조립식 미니프라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슬쩍 구해본 킷 되겠다. 

조립감이나 구성은 미니프라..라기에는 상당히 본격적이고, 디테일이나 가동성도 상당하다. 요런 킷은 좀 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 것 아닌가 싶지만, 극중 후반에 등장하는 킹죠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 존재하는 것만으로 감사해야 한다고 해야 하나.. 그런 심정이다. 

생긴 것과 달리 가동이 상당히 좋다
세븐가 등장!!
배경지도 들어있다.
Z! 여긴 맡겨라!
뭐하는거냐 Z!
똑바로 안할래??!?

사진에는 없지만, 손목파츠도 여러개 들어있고, 귀여운 인상을 주는 눈파츠도 교체용이 들어있다. 기지느낌이 나는 배경지도 들어있고, 피겨라이즈로 발매된 울트라맨Z와도 좋은 느낌으로 둘 수 있는 크기이기도 하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킷이라고 할 수 있어서, 울트라맨Z를 재미있게 봤고 이 킷을 발견한다면 구해보시기를 추천해 본다.

개인적으로는 Z를 재미있게 보고, 이후 한동안 울트라맨을 안보다가 2025년의 오메가를 또 재미있게 보고 있는 중. 오메가는 완성품 피규어만 전개되던데, 조립식 피겨라이즈도 나와..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