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BB370 나이트건담

BB370 LBB 나이트건담


 2012년은 BB전사 25주년이 되는 해다. 최근들어 거의 매년 건담 관련 무슨무슨 20년 이상 지난 몇 주년 등의 캠페인이 행해지고 있는데, 그만큼 기동전사 건담에서 파생된 시리즈의 역사가 다양한 분야에서 뿌리를 내려오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다. 일본에서는 이미 4월 초순 발매되어 대단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BB전사 25주년 기념작이자 레전드 BB전사 (LEGEND BB)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첫 작품으로 등장한 나이트건담=기사건담을, 국내 정식발매를 기다리다가 일본옥션에서 사제코팅판이 올라온 것을 보고 질러보았다.

01234

 
 많은 사람들이 추후 온라인 한정판 등으로 요런 코팅버전이 나올 것을 점치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사제코팅판이 약간 돌아다니는 듯. 이 LBB 나이트건담을 제외하고도 많은 킷들이 그런 것 같던데, 역시 중세 기사의 갑옷을 모티브로 한 이 나이트건담의 코팅판은 매우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01234567891011

 
 일본쪽 작례들을 보고 LBX(골판지 전기) 의 이펙트 파츠를 사용해 보았는데, 은근 잘 어울리는 구성인 듯 하다. LBX는 그닥 취향이 아니어서 존재만 알고 있었는데, 특히 분위기가 좀 닮은 나이트건담과는 좋은 매칭이 되는 느낌.

0123

 
 국내에는 4월말, 5월초가 되어서야 풀리기 시작한, BB전사 25주년 기념 신작 1호인 나이트건담. 이미 올드팬들은 몇 개씩 기념으로 질러두기도 했을 것이고, 굳이 일본쪽 작례들을 보지 않더라도 자신만의 나이트건담을 자유롭게 즐기는 사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듯. 흑기사, 금기사, 은기사 등등... 나 역시도 다른 루트로 공구해 둔 나이트건담을 주말에 받을 예정이긴 하지만 과연 어떻게 개조를 해야할지 아직 감도 안오긴 한다.... BB전사 SD건담치고는 가격이 약간 나가는 편이긴 하지만, 삼국전 시리즈에서 확립된 기믹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걸작킷으로 완성된만큼 어린이날 특집으로 하나씩 장만해 보시면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