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24탄 미니북24탄 미니북


1. System-∀99(WD-M01) ∀건담(턴에이 건담)

 24탄의 중복 기체이자 레어기체 중 하나. 사실 원작에서 별로 쓰지 않은 전용 빔라이플(이라기엔 연출은 빔캐넌 급...)과 전용 실드를 장비한 모습. 독특한 디자인을 잘 살린 멋진 모습으로 나와줘서 매우 만족스럽다.


2. System-∀99(WD-M01) ∀건담(턴에이 건담) (월광접발동 ver.)

1번과 기본적인 소체는 동일하나 무장이 모두 빠지고 등짝의 월광접과 오른손의 건담해머, 왼팔의 실드 접속부가 없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 소체가 잘 뽑혀 나온 관계로 이쪽도 별로 불만은 없다. 매우 굵직한 실드접속핀이 없는 팔로 교체된 점도 좋다.


3. CONCEPT-X6-1-2 턴X (턴엑스)

 오른손의 샤이닝핑거가 전개된 모습과 등짝의 웨폰컨테이너에 달 수 있는 무기가 2종류 들어있는 매우 충실한 구성. 턴에이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이 있는 소체의 디자인도 아주 잘 살아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4. G-self G셀프 (대기권팩)

23탄에서 우주용 백팩을 장비하고 등장했던 G셀프의 울궈먹기. 소체는 동일하고, 실드와 라이플, 백팩이 다른데, 원작에서 장비하는 백팩과 실드+라이플의 조합이 서로 다른 것 같다. 대기권팩을 장비했을 때는 23탄에 들어있는 실드와 라이플을 장비해야 할 것 같고, 우주용 백팩을 장비했을 때는 이 24탄의 실드와 라이플을 장비해야 할 것 같은데... 둘 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알아서 원작을 재현하면 되는 뭐 그런 이야기겠지...


5. G-Arcane G알케인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또다른 G 기체인 G 알케인. 원거리에 특화된 변형 기체라는 컨셉 같은데, 원작에서는 14화가 전개되도록 아직 뭐 딱히 보여준 것 없이 파일럿의 민폐만 보여준 정도인지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건 원작 이야기고, 가샤퐁 자체는 G셀프와는 상당히 다른 디자인을 잘 재현한 듯.


6. 侍の弐 전국아스트레이건담

 24탄의 뜬금포 라인업인 전국아스트레이건담. NEXT 최초로 등장한 빌드파이터즈 등장 기체인데, 지금 절찬리에 방영중인 빌드파이터즈 트라이가 아닌 전작 빌드파이터즈에 등장한 닐스 닐센이 조종하는 건프라이다. 어깨의 또다른 손도 가동가능한 점도 좋지만, 도색과 디테일, 검의 퀄리티 등 흠잡을 곳 없이 좋은 퀄리티로 나왔다. 그건 그렇고 侍の弐라는 명칭이 정식 명칭에 들어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저거 '사무라이노니'로 읽으면 되는 건가?


7. TYPE89 BASE JABBER 89식 베이스 재버 + DX NEXT 베이스

 24탄의 베이스 부속 라인업은 의외로 89식 베이스 재버 되겠다. 예전에 풀아머유니콘에 나왔던 베이스재버와는 컨셉이 아예 다르게, 크고 넓적하게 나와서 넉넉하게 다른 기체를 태우고 놀 수 있게 되었다. 베이스에 올려서 또 다른 베이스가 되는 것 같은 느낌 좋은 라인업.


 22탄과 23탄이 개인적으로 불량도 있었고 도색도 영 맘에 들지 않았었는데, 이번 24탄은 워낙 좋아하는 턴에이와 턴엑스,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레콘기스타에 퀄리티 좋은 전국아스트레이와 베이스 재버까지 맘에 쏙 드는 라인업으로 나왔다. 이제 2015년에도 NEXT 시리즈는 어디까지 이어질 것인가..를 지켜보며 두 달에 한 번씩 열심히 따라갈 수 밖에.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