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박스 정면측면일러스트등짝

 고급스러운 SD건담을 지향하는, 온라인 예약 한정 주문 생산 상품인 SDX 시리즈. 처음부터 예약 전용은 아니었지만 언젠가부터 에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 주로 외전(나이트건담)의 등장 캐릭터들이 나오다가 최근 들어 전국전(무사건담)의 캐릭터가 이 SDX 시리즈에 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2015년 7월 발매된 3대 건담대장군을 오픈해 보았다.


이렇게 담겨있다.아래층에는 이렇게.

 SDX 첫번째 전국전월드 캐릭터가 바로 '무사건담'이었고, 스토리상 그 무사건담이 출세하여 마침내 대장군의 자리에 오른 입지전적인 모습이 바로 이 3대 건담대장군 되겠다. 스토리를 잘 모르고 건프라로만 무사건담 시리즈를 접한 이들은 무슨무슨 대장군이 엄청 많던데 이건 또 뭔가 할 수 있겠지만, 무사건담 시리즈의 첫번째 3부작 중 2부에 해당하는 '풍림화산편'의 대장군이 이 3대 건담대장군이다. 한자로는 三代目건담대장군이라고 쓰는지라 오랜 팬들 중에는 편하게 '삼대목'이라고 지칭하는 이들도 많은데, 나는 3대 건담대장군이라고 부른다. 

0123

 사실 SD전국전월드(무사건담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워낙 많은데다, 이 3대 건담대장군보다 더 많은 팬들을 거느린 캐릭터들도 분명 있겠지만, 좋은 조형과 퀄리티로 등장한 이 SDX 3대 건담대장군도 충분히 매력있는 라인업이라 할 수 있겠다.


 다만, 전에 발매되었던 SDX 파이널포뮬러가 너무 매력적이었던 탓인지, 이 3대 건담대장군은 뭔가 마음에 안차는 느낌이 남는다. 사실 사진도 별로 많이 안 찍었고, 관절 움직임이나 변형도 테스트 해보고 싶은 마음이 안들었다. 나중에 좀 더 여유있게 만져보고 변형도 해보면 마음이 달라지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