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0123

 구세기사전승 EX로 전개되고 있는 SD건담 외전 카드다스 컴플리트 박스 시리즈의 신작은 나이트 유니콘의 수행 이야기이자, 본격적인 U.C의 나이트건담 이야기이다. 부제는 무려 시공을 달리는 환수기사. 사실 원문은 시공을 헤매는 또는 도는 환수기사.. 정도이겠으나,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떠오르는 제목이라 저렇게 적어두었다....


01234

이번 구세기사전승 EX 3는 스토리 자체가 나이트 유니콘의 성장기로, SD건담 시리즈의 볼거리인 원작의 캐릭터들이 어떻게 재해석되어 등장하는가 하는 재미가 상당히 쏠쏠했다. 특히 퇴마기사 실버불릿과 견습승려 EWAC 제간 커플은 상당히 재미있었더랬다.


012345678

 다만, 신약 SD건담 외전 카드다스 시리즈의 특징인 기존 게임용으로 새로 그려졌던 일러스트를 재탕하는 것이 반가움 반 아쉬움 반이긴 하다. 


구세기사전승EX는 2016년 12월에 마지막편이 발매될 계획인데, 카드다스에서는 다루지 않은 스토리 상으로는 환수의 갑옷을 완벽히 제어할 수 있게 된 나이트 유니콘이 나이트 임펄스를 구하고, 나이트 임펄스와 사룡기사 데스티니의 싸움을 지켜보는 내용이 전개된다고 한다.



 그리고 2017년 SD건담 외전 축제로 신작 카드다스 스토리가 전개된다고 하는데, 과연 디바인나이트 윙의 이야기일 것인가, 나이트 발바토스의 이야기일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