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앙상블 14탄 미니북 앞면

미니북 뒷면. 딱히 특별할 것도 없다...

2020년 6월 2주차에 발매된 모빌슈트 앙상블 PART 14. 이번 14탄은 뭔가 중구난방같은 라인업인데, 결국은 건담 AGE-1 을 중심으로 한 라인업...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상당히 상술이 보이는 라인업이긴 하지만... 팬분들에게는 환영받을 수 있는 그런 느낌이랄까. 14탄의 동봉스탠드는 모두 클리어그린 스탠드로 들어있는데, 향후 시리즈에서 스탠드컬러가 어떤 아이덴티티가 될런지 궁금해지는데... 뭐면 어떠려구.

088 W건담=윙건담

정면살짝 옆에서날개도 부분도색이 되어 있다.

이번 14탄의 빅캡슐의 주인공인 윙건담. 언젠가의 제타건담처럼 잘 나오긴 했는데 뭔가 겉도는 느낌의 라인업이라 하겠다. 상반신에 집중된 색분할이 꽤나 놀라운 편이고, E팩을 부품분할로 조립하도록 되어 있어서 느낌이 아주 좋다. 버드형태로 변형도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굳이 변형해 보고 싶지는 않아서 해보진 않았다. 전용 고관절도 들어있는 등, 14탄의 첫 넘버링인 만큼 기합이 들어간 것이 느껴지는 라인업.

089 건담 AGE-1 (노멀)

정면살짝 옆에서등짝

사실상 14탄을 지배하고 있는 건담 AGE-1. 개인적으로는 뭔가 디테일은 좋은데 전체적으로 요상하게 맘에 안드는 느낌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시즌2에 등장한 FLAT 타입을 재현할 수 있는 가슴팍의 하얀 부품도 들어있는데, 굳이 클리어파츠를 빼고 밋밋하게 만들 사람이 있을까 싶은... 하지만 이 AGE-1 은 노멀이 중요한게 아닌 걸로....

090 제타플러스

사진 색이 왜 이러냐.. 정면살짝 옆에서등짝

붉은 센서와 눈, 라이플과 심플한 백팩, 프론트 스커트 형태 등 A1의 형태를 재현한 UC 버전으로 보인다. 제타플러스는 건담 센티넬의 히트작인데,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다는 이유로 오히려 인지도 낮은 UC버전을 내야 했나 하는 미묘한 기체...인데, 089 AGE-1과 마찬가지로 이게 중요한게 아닌 걸로...

091 타이터스 & 스팔로 웨어세트

정면살짝 옆에서등짝

원작 완벽재현이라고 할 만한, AGE 시스템을 구현한 구성. 앙상블 전용 런너 한세트와 웨어세트가 두벌 들어있다. 사실 나름 혜자로운 구성인데, 정작 완성을 위해서는 089 AGE-1의 흉부파츠와 머리가 필요하다. 결국, AGE-1 웨어를 모두 재현하려면 089를 3개 사야 하고, 그 중 하나는 관절과 흉부, 머리를 뺀 나머지가 정크가 된다는 슬픈 이야기... 그와는 별개로, 뭔가 빈약하고 아쉬워보이는 스팔로의 느낌과 클리어파츠 시글 블레이드가 들어있다는 점이나, 타이터스의 구성이나 느낌이 상당히 좋게 나왔다는 점 등 장단점이 확실한 라인업이라 하겠다.

092 MS무기세트

제타플러스 C1 정면제타플러스 C1 살짝 옆에서제타플러스 C1 등짝
090 제타플러스A1과 비교센티넬판 A1용 라이플도 들어있다

이번 무기세트는 090 제타플러스와 AGE-1 타이터스를 위한 구성인데, 제타플러스는 이 세트의 부품들을 사용해서 센티넬판 C1으로 만들 수 있다. 대형 빔스마트건의 볼륨과 디테일도 좋고, 090의 빈약한 백팩을 꽉 채워주는 구성이 된다. 게다가 제타플러스라고 하면 건담 센티넬의 등장 기체라는 인식이 더 크기 때문에, 이 무기세트와 합쳐야 완전한 제타플러스가 된다는 느낌이다. 다만, 이마의 센서와 눈의 색이 UC판의 붉은 색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보완해 주는게 필요하지만...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 걸로.

그리고 AGE-1 타이터스용 클리어 이펙트 파츠들이 들어있다. HG건프라나 BB전사에 들어있는 빔 이펙트파츠와 동일한 스타일의 구성품인데, 이 앙상블 타이터스의 프로포션이나 스타일이 무척 좋은지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옵션인 것 같다. AGE-1 타이터스를 싫어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듯.

그리고 마지막 옵션.. 이거 왜 들어있나?

앙상블 PART 14 였습니다.

AGE-1 을 위한 시리즈라는 생각도 들지만, 어딘가의 작례를 보니 13탄의 S건담용 부스터유닛과 풀아머유니콘의 프로페런트 탱크를 사용해서 허밍버드를 만들기도 했던데, 애초에 그걸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는 시리즈의 증명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앙상블을 비롯한 3mm 조인트가 있는 미니 피규어들의 조합 작례를 만들어낼 창의력이 없는 것이 새삼 아쉽다. 다음 PART 15 는 10월에 나온다고 하는데, 건담OO의 건담 엑시아와 듀나메스가 나온다는 정보가 있어서 무척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