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포르테 12탄 미니북 앞면

포르테 미니북 뒷면. 작례가 건담으로 변경.

코로나가 온 세계를 뒤덮어도.. 덕질은 멈추지 않는다. 예정대로 2020년 8월 하순으로 접어들 무렵 발매된 가샤퐁전사 포르테 #12. 건담 시리즈의 원조이자 정체성인 기동전사 건담의 RX-78-2 건담을 시작으로, 1년 전쟁 등장 기체 4종과 신기동전기 건담W 에서 톨기스 3가 참전한다는, MS 5종에 베이스세트 1종이라는 6종 구성으로 등장하였다.

F077 RX-78-2 건담

모든 건담의 원점, 원조, 오리지널, 기원, 창세기, 선조, 건담. 그냥 건담이라고 하면 헷갈리기 때문에 모두 퍼스트 건담이라 부르는 퍼스트건담이, 포르테 12탄에서 새로운 조형으로 등장했다. 잘 보면 딱히 다리가 두꺼워진건 아닌데, 튼실해 보이는 느낌을 살리고 있고 조형과 부분도색 모두 나무랄데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엉덩이의 구멍은 베이스세트에 포함된 하이퍼바주카를 꽂아둘 수 있고, 백팩의 핀에는 실드를 꽂아둘 수 있다. 기본 부속 무장은 빔라이플과 실드뿐으로, 빔라이플은 자쿠들의 머신건에 비해 사이즈가 좀 아쉽다.

F078 MS-06 자쿠2

퍼스트 건담이라고 하면 반드시 따라오는, 긴 역사와 함께 수많은 지지층을 거드린 지온공국군의 양산형 MS 자쿠2. 이번 12탄의 색놀이 라인업으로, 사실 가샤퐁전사 시리즈에서는 숙명과 같은 구성이라 하겠다. 과거 DASH에서 괴상망측한 프로포션과 조형으로 경악을 불러일으켰던 것과는 달리, 땅땅하고 꽉찬 느낌의 가샤퐁전사 자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겠다. 기본 부속 무장은 자쿠머신건 1개 뿐이지만, 이쪽은 사이즈와 디테일이 모두 출중해서 깜짝 놀라게 만든다.

F079 MS-06 자쿠2 지휘관기 (샤아전용)

정말이지 머리 뚜껑이 뿔이 붙어 있는 것과 컬러가 전혀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너무나 정직한 색놀이 라인업인 자쿠2 지휘관기(샤아전용), 줄여서 샤아자쿠. 색과 머리의 뿔을 제외하면 모든 면이 완벽히 F078과 동일하다.

F079 RX-77-2 건캐넌

아마도 사전 정보를 접하신 분들이 가장 기대치를 낮게 가져오지 않았을까 싶은 라인업...인데, 오래전의 앙상블때도 그랬지만 그 낮은 기대치를 사뿐히 즈려밟는 모습으로 등장한 건캐넌. 당연하다는 듯이 등짝의 캐넌은 가동식이고, 자쿠머신건보다는 좀 아쉽지만 전용 빔라이플의 사이즈나 디테일도 대단하다. 무엇보다, SD다보니 눈길이 가장 먼저 오래 머무는 얼굴이 상당히 멋진 느낌으로 완성되어 있어 아주 만족스러운 라인업이라 하겠다. 다만, 베이스세트에 건캐넌을 위한 추가 무장이 없는 것은 좀 아쉽다. 전통의 스프레이 미사일런처 정도는 들어가리라 생각했는데...

F080 OZ-00MS2B 톨기스3

위의 건캐넌과는 반대로, 어쩌면 이쪽을 기대하는 분들은 꽤 있지 않았을까 싶은 포스를 보여주는 라인업. 관절까지 하얀색으로 뽑아준 덕분에 유일하게 하얀 스탠드를 갖게 되었고, 조형의 디테일이 아주 잘 드러나는 멋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다만, 12탄 전체의 문제인지 여름이라는 계절탓인지는 모르겠지만 관절이 다소 헐거운 느낌이 있고, 어깨에 고정하게 되어있는 부스터가 생각보다 잘 드러나지 않는데다 어깨의 움직임에 따라 더욱 가려진다는 문제가 있다. 또한, 캡슐판만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오른팔에 장비하는 토버건의 구부러짐이 열을 가해도 완전히 잘 펴지지 않는 점은 더욱 아쉬운 부분.

F081 베이스세트(台座セット=대좌세트)

사실은 베이스와 무장세트건담용 빔사벨과 하이퍼바주카사병용 자쿠에 히트호크

샤아자쿠에는 바주카톨기스3용 기본 토버건베이스세트의 토버건(전개형태)

가샤퐁전사 포르테 시리즈에 혁신이 시작된 11탄부터 수록되기 시작한 베이스세트(=대좌세트)는 이번에도 동일한 컨셉으로 베이스와 라이업의 추가무장이 제공된다. 건캐넌에게 너무 푸대접하는거 아닌가 싶은 느낌이 좀 있고, 베이스를 활용하려면 최소 2개는 있어야 하는 관계로 그렇게 구성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 살짝 아쉬운 부분이 앞으로도 계속 있을 것 같은 구성. 300엔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이 안가는 건 아니지만서도.... 납득이 안가는게 아니면 그냥 납득해야지. 흠.

가샤퐁전사 포르테 #12

2020년 8월 초에 건프라엑스포(사실은 프라모델&피규어엑스포)도 있었고, 올해는 HG급으로 여러 퍼스트 건담 킷이 출시되기도 했는데, 완전히 리뉴얼된 구조의 포르테에도 퍼스트 건담 라인업이 등장한게 아닌가 싶은 느낌이다. 건담과 자쿠의 경우 전작(이라기엔 벌써 먼 옛날 같은..) DASH에서 끔찍하달까 기괴하달까 싶은 프로포션으로 PTSD를 앓고 있는 분들조차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제는 포르테 12탄의 건담과 자쿠로 그 기억을 희석하여도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겠다. 개인적으로 전작 11탄의 짐이 매우 만족스러웠기에, 이번 12탄의 건담과 건캐넌이 반갑지만... 역시 애정과 관계없이 건탱크도 나와줬으면 하는 그런 아쉬움이 살짝... 다음 포르테 13탄은 아마도 11월? 아니면 12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