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오오 쇼건담 알맹이!...는 저 거대한 완충제...

깔끔한 네 글자.오픈하면 매뉴얼이 뙇부품 구성

2019년 가을쯤에 예약을 받아 2020년 3월에 발매된 가샤퐁전사f의 마지막 혼웹한정판, 쇼건담. 将(일본 한자로, 우리식 한자로는 將, 장수 장)라는 한자가 '장군, 장수'를 뜻하는 명칭으로, SD전국전에서는 대장군(=다이쇼군)의 밑에서 2인자의 위치에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일종의 직책이다. 가샤퐁전사DASH 와 f(포르테) 시리즈에서 뜬금포로 등장했던 SD전국전 시리즈에 등장한 무사7인중의 대미를 장식하는 라인업으로 등장한 한정판이었다.

기본 소체 정면살짝 옆에서. 화벨이 왜 이러냐..등짝. 등짝에는 포가 붙는다.

부속된 무장 중 창과 검을 들고잘 보면 왼쪽 허리에 검집이 추가왼손에는 화승총을 들어보았다.

쇼건담은 SD전국전 초기 3부작의 마지막편이자 과거편에 등장했던 이카즈치건담(=雷건담=뢰건담)이 장년이 된 모습으로, 2대 건담대장군의 작은 아버지이자 무사건담과 노마루의 부친이 되는 인물이다. 
하리마오 정면. 뭐가 뭔지...옆에서. 검치호의 모양을 하고 있다.꼬리는 별도 부품으로 조립한다

SD전국전 전개 당시 여러가지 기믹을 갖고 있던 유행에 편승하여, 하리마오라는 이름의 수호수 타이거를 부리며 합체한 형태는 [하리마오 스페셜]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하리마오 스페셜!하리마오가 커지면서 비율이 좀...

킷의 구성은 쇼건담 본체와 하리마오, 창 한자루와 칼 두자루, 화승총 하나가 무장으로 포함되어 있고 포르테 스타일의 스탠드까지 포함되어 있다. 쇼건담은 포르테의 기본 구성을 그대로 답습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호수 하리마오는 가동되는 포인트가 없지만 완전도색이 되어 있는 상태로 들어있으며 매우 깔끔한 상태의 모습을 보여준다.

가샤퐁전사 포르테 EX07, 쇼건담이었습니다!

이 쇼건담 이후로 더 이상 가샤퐁전사 포르테의 한정판은 발매되지 않은채 예약개시 시점 기준으로 1년이 지나가려고 하고 있다. 특히 2020년 11월 초 시점에서, 가샤퐁전사 파트 13 이후로 가샤퐁전사 시리즈의 발매가 불투명해진 상태인데, 부디 0083 시리즈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파트 14가 환상의 시리즈로 묻히는 일 없이 무사히 기획되어 발매되기를 기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