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미니북 앞면. 다음 시리즈의 예고가 따로 없다. 
미니북 등짝. 조립설명서가 시작1호기로 변경되어 있다.

2021년 02월에 전작 13탄이 발매된 후 6개월만에 발매된 가샤퐁전사 포르테의 정규 넘버링 신작, 가샤퐁전사 포르테 14탄. 가샤퐁 담당 블로그로부터 14탄의 발매가 불투명할 것 같다는 정보가 올라오기도 했고, 극적으로 발매가 결정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받고, 15탄도 발매가 될 것 같다는 이야기까지 이어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들이 있었다. 그리고, 2021년의 여름이 슬슬 꺾여갈 무렵 이렇게 14탄이 발매되었다...는 이야기.

F089 : RX-78GP01 건담 시작1호기

시험삼아 만든 건담타입 1호기라는 이름의, 시작1호기이자 Gundam Project 1호기라는 이름이기도 한 GP01. 지피원, 지피공일 등등 사람마다 상황마다 부르는 이름도 다른, 아무튼 시작1호기. 건담이구나... 싶은 아주 심플한 형태를 보여주는 조형이지만, 프로포션이 좋아서 상당히 만족스럽다. 이번 14탄은 모든 라인업이 그렇지만... 이 형태를 제피란사스 혹은 제피랜더스 등의 별칭으로 부르기도 하는데, 90번과는 달리 추가 무장이 빔사벨 하나라는게 조금 아쉽다. 

F090 : RX-78GP02A 건담 시작2호기

역시 건담 0083에 등장해서, 주인공과 대립하는 세력에 빼앗겨야 제맛인 전통을 이어가는 시작2호기. 지피투, 지피공이 등 역시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하고, 널리 알려진 사이사리스 혹은 영어 스펠링을 읽은 피살리스 등의 별칭으로 불리우기도 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건담. 특징적인 실드와 추가무장은 모두 베이스세트에 들어있어서, 가장 기본 무장이 되는 빔사벨 하나만 부속되어 있다. 조형과 프로포션은 흠잡을데 없지만, 특징적인 어깨의 바인더의 가동까지는 아니더라도 전개 형태를 재현할 수 있는 어떤 방법이 없었을까... 라고 생각하는 건 역시 욕심이려나.

F091 : RX-121-2 건담 TR-1[헤이즐2호기] 얼리 타입

건담 0083 시리즈의 기체들이 판치는 이번 14탄의 뜬금포는 마지막 넘버링이 아니라 가운데 넘버링을 차지한 이 헤이즐 2호기 얼리타입. 사실 여기서부터 연속되는 3가지 라인업은 울궈먹기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데, 설정을 활용해서 건담타입 헤드와 별도의 백팩과 무장이라는 최소한의 배리에이션으로 다른 시리즈의 별개 기체를 라인업에 넣은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헤이즐 2호기의 특징인 추가 부스터는 가동이 전혀 없는 하나의 부품으로 되어 있으며, 탈거해서 헤이즐의 기본 형태를 재현할 수도 있다. 

F092 : RGM-79N 짐 커스텀

건담 0083에서 주인공 세력이 속한 전함 알비온의 MS 부대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기체 짐커스텀. 여기서는 92번을 달고 등장했는데, 요 아래에 소개하는 93번 짐 쿠웰과 더불어 이번 포르테 14탄의 레어 기체 중 하나. 특징이 되는 무장인 짐라이플은 불펍타입의 탄창이 아주 짧게 어레인지 되어 있어 손에 든 모습에 어색함이 없게 되어 있다.

F093 : RGM-79Q 짐 쿠웰

건담 0083의 에필로그 파트에서 티탄즈의 주력 MS로 내정된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기며 잠깐 등장하는, 짐 커스텀의 배리에이션으로 보이는 기체. 색이 어두워서 알아보기 힘들지만, 의외로 92번 짐커스텀과 상당히 많은 부분을 다르게 잘 재현하였다. 무장은 짐커스텀과 마찬가지로 짐라이플과 실드 뿐. 역시 14탄의 레어.

F094 : 베이스 세트(대좌 세트)

베이스세트의 구성품. 언제나의 무한확장 베이스 하나와 추가 무장들.

언제나와 같이 무한확장 베이스와 추가 무장세트로 구성

붉은 빔사벨은 시작1호기에 들려줄 수 있다.

나머지 무장은 모두 시작2호기 용.

솔로몬이여, 내가 돌아왔다!!

이번 베이스세트는 사실상 시작2호기를 위한 것으로, 시작2호기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거대한 실드와 아토믹바주카를 재현할 수 있다. 무기세트를 별도로 준비한 것치고는 바주카의 볼륨이 좀 아쉽지만,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히 크고, 원작에서의 모습을 재현하기 좋도록 무한확장 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는 살짝은 아쉬움이 남지만 대체로 만족할 수 있는 구성이었지만... 글쎄 어떠려나. 

가샤퐁전사 포르테 14탄이었습니다.

하이엔드 가샤퐁인 앙상블에 밀려, 정체성도 약간 미묘하다는 느낌이 강해져가는 포르테이지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가샤퐁전사(=가샤폰전사=가챠폰전사=가챠퐁전사)의 적자인 포르테가 어쨌거나 15탄까지 이어질 거라는 희망이 보여서 좋다. 15탄은 또 6개월을 기다려야 할 것 같긴 하지만... 끊기지만 말고 그대로 쭉 이어져 주기를. 그리고 쇼건담(=장건담=장군건담) 이후로 맥이 끊긴 전국전 월드의 가샤퐁전사 EX 도 부활해 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