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2023년 8월 발매
등짝. 대응기종 설명
오픈 케이스
설명서와 A to C usb 케이블 동봉

게임 컨트롤러... 오락기 조종기가 많다고 꼭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작감이 좋은 무선 컨트롤러를 가져본다는 것은 게이머에게는 꽤 의미있는 일이라고 하겠다. 그 의미있는 일이 너무 많은 것도 나름 문제라면 문제려나 싶다가도, 아무튼 2023년 8월 발매된 8BITDO의 M30 무선 조이패드를 구해보았다.

화이트 새턴이 생각나는 컬러
구성도 완전 동일
기능 또한 동일하다.

이 M30은 레트로 게임기 중 세가SEGA 의 16비트 게임기 '메가드라이브=제네시스=슈퍼겜보이=슈퍼알라딘보이' 용으로 추가 발매되었던 '파이팅 패드 6B' 와 32비트 게임기 '세가새턴' 의 기본 조이패드를 섞어서 만든 것 같은 디자인과 조작감을 가진 패드로, 이미 몇 해 전 메가드라이브 풍 검은색 모델이 발매되어 나름 인기몰이를 했던 모델이다. 그것이, 2023년에 세가새턴의 후기형인 '화이트새턴'용 조이패드 같은 컬러 배치로 새로 발매된 것이 이 모델. 쉽게 말해 색놀이 모델이며 기능상으로는 처음 나왔던 검은색 모델과 차이가 없다.

M30 자체가 상당한 인기몰이를 했고, 닌텐도 스위치에도 블루투스가 바로 붙는 기능을 보여주는 관계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불루투스 무선 패드임에는 틀림이 없겠다. 원래 있던 모델의 색놀이 버전이라 크게 새로울 것은 없지만, 시각적인 면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검은색 모델을 갖고 있더라도 한 번 고려해 볼 만 하지 싶다. ...이러다 쿨새턴, V새턴, 하이새턴 스타일도 나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