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카드다스 30종!
카드 뒷면은 자프트-컴파스-파운데이션 3개 세력이 물고 물리는 관계

2024년 3월 중순 현재, 아직 한국의 극장에서는 상영되지 않고 있는 건담 SEED 극장판 애니메이션인 SEED FREEDOM. 일본 현지에서는 꽤나 괜찮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의외로 SD건담 카드다스로도 발매가 되의 상당히 의외라는 느낌을 받았다. 포맷은 기존에 발매되었던 '수성의 마녀' 시리즈와 거의 같은 컨셉으로 발매되어, 200엔짜리 한 팩에 3장의 카드를 판매하고, 한 팩에 반드시 1장 이상의 프리즘카드가 들어가지만.. 풀컬렉션은 제법 쉽지 않은.. 뭐 그런 뽑기 상품 되겠다. 어떻게 구해볼까.. 하다가, 놀랍게도 이 카드다스가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어서 개별로 수집하여 컬렉팅 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그냥 풀컴플리트 세트로 파는 중고를 하나 구매하여 간단히 마무리 하게 되었다.

1~9번. MS카드들이 대부분인데, 1~3번 카드가 골드프리즘.
10~18번. 15, 16번이 골드 프리즘.
19~27번 카드. 새로운 MS들보다 인물들이 더 눈에 띈다.
맨 위의 3장으로 30번까지 마무리.

아직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관람하지 않은 입장에서는 일부 캐릭터들의 모습이나 대사가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이미 프라모델이나 다른 관련 상품들로 인해서 대략 어떤 이야기라는 것은 알게 되기도 하여서 사전 정보 정도로 알고 가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한다. 

카드 리스트. 카드상의 수치가 의외인 경우가 있고, DRAW(무승부)가 없다!

수성의 마녀는 의외의 3탄까지 발매하면서 총 90장의 카드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SEED FREEDOM은 극장판 단편이라 그런지, 시리즈가 나올 것 같지는 않다.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았기에 임모털 저스티스건담을 신 아스카가 탑승한다는게 조금 의아하지만, 극장에서건 집에서건 멀지 않는 미래에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면 어찌된 일인지 알 수 있겠지. 이렇게, SEED FREEDOM 카드다스는 여기까지로 마무리 하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