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어디서 본듯한 이미지...
등짝

[기동전사 건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잘 모르더라도 알게 되는 키워드 중의 하나가 MSV일 것이다. 1980년 쯤에 TV판 기동전사 건담의 방영이 종료되고 뒤늦게 프라모델 붐이 일면서 원작에 등장하지 않았지만 이러저러한 설정에 근거한 또 다른 자쿠가, 짐이, 건담이, 겔구그가, 죠고쥬앗쥬가있었을 것이라는 일러스트와 설정과 프라모델이 등장하면서 오랜 건담팬들은 이 MSV를 지지하는 경우가 꽤 많을거라고.. 나 혼자 생각하고 있다.

MSV에서도 역시 [건담]
권말에 [죠니라이덴의 귀환] 특별편이!

이 책은 2010년을 전후하여 MSV-R 이라는 기획이 전개되면서, 이 즈음 추가된 새로운 MSV 설정들을 모은 책이다. 책의 부제인 [연방편]이라는 키워드에서 알 수 있듯이 당연히 [지온편]도 따로 존재하는데, 나는 기본적으로 연방군을 지지하는 짐빠인지라, 당연히 연방편을 구해보았다. 이런 책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 뒤늦게 알게 된 걸 보면 역시 나는 건덕이라기엔 라이트한 것 같다.

2025년 12월 배송된 물짐
액션 그래픽 한 컷과 간단한 설명
흑백 일러스트와 또 다른 설명 추가

포스트를 쓰고 있는 현시점에서 비교적 근래에 국내배송이 시작된 물짐, [짐 스루프]의 설정도 함께 실려있어서, 따로 발췌해 본다. 연방편이다보니, 지난 10여년동안 발매되었던 [짐 캐넌 공간저투사양] 이라던가 [짐 나이트시커]라던가 하는 기체들도 실려있다보니, 발매된지 13년이 지난 책이지만 MSV-R이나 [죠니라이덴의 귀환]을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서가에 한 권 꽂아놔도 좋을 책...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