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HGUC 제스타

HGUC 제스타


 2011년 11월 기준, 최근 공개된 OVA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 4화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대단한 포스의 양산형기체 되겠다. 킷 자체는 OVA 공개보다 먼저 발매되었지만, 킷을 만들어 본 사람들이 좋다고 한 리뷰 백만 건 보다 애니메이션에서 멋지게 보이는 것 한 번이 김왕장인 것... 지난번에 후쿠오카에 갔을 때 최신 킷 코너에 있던 걸 집어온 걸 한 달 반쯤 묵혀놨다가 갑자기 삘이 빡 꽂혀서 폭풍 조립해 보았다.

0123456789

 
 매뉴얼에 따르면, 유니콘 계획으로 개발된, 유니콘 건담의 지원용 MS이며, 제간을 베이스로 개발되어 전함 라 카이람에 총 12기가 배치되었다고 한다.  제간을 베이스로 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면서도 스타크 제간이나 에코즈 제간과는 느낌이 확 다른, 강해보이는 인상을 받게 된다. '레이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제간의 이미지에서 떠올려보자면 '헬다이버'라는 느낌이 물씬.

0123

 
  발매 당시의 많은 리뷰에서도 상당히 잘 나온 킷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는데,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에서 강하고 멋져보이는 이미지를 팍팍 받은 팬들의 사재기가 시작된 듯한 느낌도 받게 되는 좋은 킷. 킷 자체도 잘나왔지만, 어떤 킷에 넣고 안 넣는지 기준을 모르겠는 연방용 디테일 핸드세트 마저 들어있어 돈 값을 충분히 하기도 한다.

 장점 : 등장 애니메이션 만큼, 또는 그 이상의 멋을 조립과 스티커 만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단점 : 하나 만들어 보면 3개를 사야하나..하는 뽐뿌를 받게 된다? 디테일에 비해 가동성이 살짝 아쉬운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