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인생에서 재미를 찾기 위해 여러가지 모임에 참석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현재 진행형으로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사람들이 모여 SD건담을 연구하는 카페가 있다. 이번에 어쩌다가 공구를 추진하게 되어 모인 자리에서, 예상치 못한 깜짝 선물을 받아 자랑질 포스팅.

1. 원조 SD건담 미니콜렉션 MARK-1 무사건담
원조SD 미니콜렉션

무사건담 정면

원조SD 미니콜렉션

약간 옆에서

원조SD 미니콜렉션

약간 뒤에서



 지금은 이미 금형자체가 폐기되었다는 소문마저 도는 환상의 제품군 원조SD건담. 사실 원조 시리즈는 조형과 플라스틱의 재질 등 마음에 안드는 요소 투성이이긴 하지만, 원조 쪽으로만 전개된 시리즈가 워낙 많은 관계로 지금은 프라모델 그 자체보다 자료로서의 가치가 훨씬 높은 과거의 유산 취급을 받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 무사건담은 몇 년 전, 원조SD 건담을 그대로 축소하여 트레이딩 피규어 같은 미니 프라모델로 발매했던 시리즈 중 무사건담이다. 원조SD를 축소, 생략하여 만들어진 관계로 원래 있던 작동 기믹등은 많이 생략되었지만, 조형 자체는 그대로 축소판이니 즐길 요소는 충분하다 하겠다. 난 이 녀석에 대한 추억은 없지만, 기념비적인 킷이자 캐릭터인 관계로 기분 좋게 만들어 보았더랬다.

2. 건담 컨버지의 GM과 BALL 

012345

 SD건담을 매우 좋아하긴 하지만, 가격과 퀄리티, 프로포션의 애매함 때문에 손대고 있지 않는 시리즈 건담 컨버지. 그러나 이 GM이나 죠니 라이덴 전용 고기동형 자쿠나 앞으로 나올 짐스나이퍼 커스텀 등, 마음을 흔드는 녀석들이 없던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한 번 손대면 계속 돈을 투자하는 성격상 멀리하고 있던 이 녀석들을 이렇게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어 역시 기쁠 뿐...

 이렇게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게 되어 그저 기쁠 뿐... 토미노 피자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쁘게 간직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