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LBX 페르세우스

LBX 페르세우스


 골판지전사, 일본명 담보루전기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이 있다. 기동전사 건담 AGE를 대차게 말아먹어 구설수에 오르긴 했지만 썬더 일레븐(= 이나즈마 일레븐, 이나이레)과 더불어 이 담보루전기는 상당한 히트를 기록하여 2012년에도 시리즈가 계속 이어졌는데, 설정자체도 그렇고 인기에 힘입어 발매된 프라모델 제품군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으며 시리즈가 이어져 오고 있다. 
 

0123

 인기가 있다고는 해도, 건프라도 커퍼하기 힘든 와중에 이런 녀석까지 손대기는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 담보루전기 프라모델용 폴리캡 한세트가 필요하게 되어 가조 완성품을 구할 일이 생겼더랬다. 마침 누님웹 중고장터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글이 있어, 다른 녀석들과 함께 질러보았는데, 프라모델의 퀄리티를 보니 과연 인기가 있을 법하게 잘 만들어진 키트였더랬다.  사진 빨도 잘 받고, 체형과 설정이 다소 저연령 취향이긴 하지만 마냥 저연령 대상이라고 치부하기엔 꽤나 오밀조밀하게 잘 설계된, 그런 킷이라는 점에서 감탄을 하게 되더라.

0123

  사실 이 시리즈는 디자인 컨셉이 기사나 무사, 신화의 영웅, 밀리터리 등, SD건담월드와 상당히 닮아있는 탓에  SD건프라 개조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높고, 아예 이 담보루전기 프라모델과 리얼사이즈 건담을 믹스하여 새로운 프로포션의 SD건담 디자인을 재현하기도 한다고는 들었더랬다. 별매 무장도 높은 퀄리티로 꾸준히 발매되고 있고, 이펙트 파츠도 발매되어 있어 SD건담의 디스플레이에도 적합한, 건프라 팬들에겐 여러모로 쓸모 있는 제품군이라 하겠다. 

 ..사실 페르세우스라는 이름도 맘에 들고 킷도 괜찮아서, 몇 개 더 모아볼까 싶기도 하지만... 쌓여있는 건프라나 해소하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