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01234567

 일단 수집을 계속중인 SD건담 카드다스 중에, 구매를 오랫동안 망설였던 라인업이 하나 있었다. 여기 소개하는 'SD건담 외전 라크로아의 용사 현대부활편'이 바로 그것인데, 컴플리트 박스로 나오는 것까지는 좋으나 그 내용물이 좀 아쉽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

0123

이 제품은 컴플리트 박스이면서 컴플리트 박스가 아닌, 신상이면서 신상이 아닌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최초의 나이트건담 이야기 시리즈인 '라크로아의 용사'편을 리메이크 한 것으로, 카드 구성은 최대한 초창기의 구성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폰용 카드게임인 '나이트건담 퍼즐히어로즈'에서 사용된 신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카드를 새로 만든 것이다. 


012345678


 또한, 카드도 44매라는(그나마 1장은 외전넘버링 1번 나이트건담 카드다스 복각판이다), 가격에 비해 아쉬운 숫자이고 재미진 해설서도 딱히 새로운 내용이랄 것이 없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카드다스 자판기용 패널을 넣어준 것은 일본의 수집가들을 생각한 특전으로 보이지만 라이트유저인 나에게 그정도의 가치가 있는 물건인지도 모르겠고(게다가 레플리카).


 아무튼, 발표 당시에는 상술이 너무한 것 같아 구매를 포기하고 있다가, 발매 후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정가로 판매하고 있는 매물을 확인하여 컬렉션을 채운다는 기분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이제 곧 도착할 레전드 배틀은 이런 실망감을 좀 달래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