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완충제는 2개

박력있는 박스아트뒷면은 상당히 기본적인 면을 강조한 느낌구성품은 두 기체를 정확히 나누었다


종종 어떤 세트상품은 그 구성품의 이름 때문에 상당히 이름 전체가 길어지는 경우가 있다. 앙상블이라는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기동전사 건담 모빌슈트 앙상블]이 기본적인 이름인지라 뒤에 뭐가 붙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가 딱 그렇다. 이 세트의 정식 명칭은 [기동전사 건담 모빌슈트 앙상블 EX19 ~ 건담 레오팔드 디스트로이 & 건담 에어마스터 버스트 세트].....

0123

리뷰를 하기 전에, 이 세트는 기존에 발매되었던 EX07 건담DX & G팔콘세트 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여기서는 생략하고 각 기체들만 간단히 다룬다. 언젠가 G팔콘과 합체한 리뷰를 할... 자신은 없지만, 아무튼.

1. 건담 레오팔드 디스트로이

1996년 방영된 기동신세기 건담X 에 등장하는 주인공 세력의 기체. 주인공 세력인 프리덴 소속의 파일럿 로아비 로이가 탑승하는 건담 레오팔드의 후반 강화기체로, 원래 녹색계통이던 기체의 컬러링이 보시다시피 붉은 색 계통으로 변경되었다. 전작 신기동전기 건담W에 등장했던 건담 헤비암즈와 비슷한 컨셉을 보여주는 기체였지만, 파일럿의 성격이 정반대에 가까운데다 뭔가 우주세기에 등장하는 풀아머건담의 느낌도 있는 등 나름 약간의 개성은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전탄발사라고도 부리우는 [데스트로이 풀오픈 형태]는 먼저 주먹을 제거하고 등짐에 붙어있는 개틀링핸드 파츠와 추가 연장파츠를 연결해주고 가슴 부분과 무릎의 부품을 교체해주고 오른쪽 어깨의 포신을 전방으로, 왼쪽 어깨의 미사일런처의 커버를 열어주면 완성. 사실 왼쪽 정강이 부분의 미사일런처 커버도 열리는 놀라운 구성을 보여주지만... 사진 찍을 때 빼먹는 바람에... 손으로 쥘 수 있는 나이프와 핸드액스는 클리어파츠로 제공된다.

2. 건담 에어마스터 버스트

레오팔드 디스트로이와 마찬가지로 주인공 세력의 동료인 위츠 수의 탑승기. 초반에 등장하는 건담 에어마스터의 강화 개수기라는 설정으로, 이 쪽은 처음에 붉은 색 계통이었다가 푸른색으로 변경되는 케이스. 레오팔드가 헤비암즈라면, 에어마스터는 윙건담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가변기믹은 거의 동일한 느낌이다. 일반 발매된 앙상블 파트 14의 W건담도 변형이 가능하긴 하지만, 약간이나마 기믹같은 기믹이 들어간 이 에어마스터 버스트 쪽이 아주 약간 더 낫다는 느낌.

변형은 머리와 가슴팍을 제거하고 하반신을 180도 돌려준 후, 어깨의 구조물을 변형 및 재조립하여 어깨에 달아준다. 이후 MA형태용 가슴팍을 머리 조인트에 붙여준 후 등짐에 붙어 있던 기수 부분의 조인트 파츠를 변경하여 등짐의 동일한 구멍에 꽂아주면 완성. 다리는 딱히 접어주라는 설명이 없지만 그러면 너무나 무성의해 보이는 관계로 살짝 접어주었다. 

에어마스터 버스트와 레오팔드 디스트로이역시 MS형태로 두는게...모든 루즈파트들과 함께

사실 개인적으로 기동신세기라는 작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유는 매우 명확하게 재미가 없기 때문이다. 재미가 없어서 안 좋아하는 건 기동신세기 이후로는 없을 줄 알았는데 AGE가 등장해 버리는 바람에 내 안에서 조금은 평가가 올라...갔다기 보다 더 밑의 순위가 생긴 정도겠지... 세트 자체의 평가는 기대치가 낮았던 덕분인지 의외로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었지만, 앙상블 EX 시리즈들이 안고 있는 고질적인 고민거리... 과연 이 세트에 가성비라는 잣대를 들이대도 될 것인가..라는 점과 함께 G팔콘을 꺼내서 합체를 해보긴 할 것인가...라는 점이 아쉽다고 해야 하나 불만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