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미니북 앞

미니북 뒤

요 앞의 포스팅에 이어, 건담 카페 한정판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달고 나온 4종 세트. 이쪽은 V작전 3종 세트와 자쿠2 라는, [기동전사 건담]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법한 4종 구성으로 되어 있다. 4종 세트 중, 건탱크는 입수하지 못했고, 건담, 건캐넌, 자쿠2만을 입수하여 간단하게 포스팅.

건담의 부품 구성건캐넌의 부품 구성자쿠2의 부품 구성

1. 건담

건담 정면 어깨에 마킹이 눈에 띈다.실드에도 마킹이 들어갔다.
등짝은 휑하다.메탈릭한 느낌이 특이하다.건담카페 스페셜 컬러 2종과 함께

딱히 이 세트에 넘버링은 없지만, 편의상 1번으로. 건탱크까지 구했더라면 2번이 되었으려나. 전체적으로 메탈릭 도장이 되어 있어 반짝반짝한 느낌을 주는 것이 아주 좋고, 어깨와 실드, 오른쪽 무릎에 마킹도 들어가 있어 여러모로 고급진 느낌이 드는 라인업. 다만, 건담카페 스페셜컬러 2종과 함께 만들면 똑같은 구성을 3번 만드는 지겨움을 느낄 수도 있...으려나?

2. 건캐넌

카메라아이가 눈에 확 띄는 정면살짝 옆에서
등짝은 역시 별다른 특징이...캐넌에도 마킹이 들어가있다.

건담과 달리 딱히 메탈릭한 느낌은 없지만, 파트 06의 035번으로 나왔던 건캔넌에 비해 색이 좀 더 선명한 느낌이고, 마킹이 추가되어 특별판이라는 느낌이 든다. 특히, 캐넌의 양쪽에도 마킹이 추가된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

3. 자쿠2

자쿠2 정면마킹은 옆에서 봐야 잘 보인다.
등짝은 딱히숄더 실드에도 마킹.

기동전사 건담의 영원한 베스트셀러 ms 중 하나인 자쿠2도 건담카페 Liminted 로 등장했다. 파트 1.5로 등장했을 때도 마킹이 있었던지라 새로울 것은 없지만, 마킹의 내용이 달라진 관계로 자쿠2의 팬이라면 꽤 만족스러울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1.0과 1.5도 그랬듯이, 슈트룸파우스트나 히트호크 같은 무장은 별도의 무장셋에 들어있을 터이나, 이 건담 카페 Limited 에는 무장셋이 없으므로 기존에 갖고 있는 걸 활용하면 될 듯.

총 4종 중 3종세트

40년의 역사 속에서 수많은 건담시리즈가 나왔지만, 역시 건담 카페 전용 상품이라고 한다면 [기동전사 건담]의 주역기체들이 어울린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한정판이었다. 국내에서 구하기는 힘들다곤 해도 기존에 국내에 다 발매되었던 시리즈들인만큼, 전 시리즈를 컬렉팅하는 컬렉터가 아니라면 꼭 손에 넣어야만 할 그런 건 또 아닌 것 같은 구성이기도 하다. 어서 COVID-19 상황이 정리되어서 일본 여행 가는 김에 요런거 뽑으러도 좀 들러보고 하면 좋을텐데.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