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문득 일옥을 뒤적거리다... 눈에 띈 카드가 몇 개 눈에 띄어 주섬주섬 주워보았다. 일러스트가 좀 독특하다 싶어서 읽어보니, 일본에서만 인기리에(?) 가동중인 [건담 트라이에이지]에서 사용되는 카드들 이었다. 대충 애니메이션 [빌드 다이버즈 리라이즈]에 등장한 [트라이에이지 매그넘]이라는 기체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서 정보를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찾아보니, 무려 2011년에 한국 건담인포에도 해당 시리즈의 가동 소식이 올라왔더라...


카드 뒷면카드 앞면

먼저 무사건담부터. 과하게 올드한 스타일을 강조한 듯한 일러스트가 의외로 꽤 마음에 들었는데, 일러스트는 Susagane... 수세게인..이 아니라 스사가네 씨려나. 게임이 어떤 형식인지는 잘몰라서, 어빌리티 [격전]이라던가, 무사건담임에도 [거너]로 표시되어 있다던가 하는게 눈에 띈다. 무사백반-부쿠마루(무구환)이라는 스킬명도 눈에 띈다. 카드 등급은 R... 레어인 듯. 뭐, 이런 카드들의 레어는 말이 레어지 사실 무의미한 카드라는 뜻...이겠지?

카드 뒷면카드 앞면

이 카드는 같은 기술을 가진 무사건담이지만, [어태커]라는 분류로 변경되어 있고, [이그니션]이라는 효과가 붙었고... 뭐 그런건 다 모르겠고, 구 노멀월드 카드다스의 형식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 무척 반갑고 익숙한 그런 느낌의 카드다. 일러스트는 SD건담의 아버지, 요코이 코지 화백의 당시 그림을 그대로 사용한 듯. 카드 등급은 CP인데... 무슨 뜻일까?

뒷면... 뭐가 묻었네;;앞면

이번에는 나이트건담. 일러스트는 무사건담과 같은 스사가네 씨인데, 일러스트의 느낌이 세련된 것이 또 재미있다. 카드등급은 C로.. COMMON... 대충 줘도 안가지는 잡카드 쯤 되지 않을까. 그러거나 말거나, 나이트건담이라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초고열 스파크-기합의 일격 이라는 기술명이 붙어있는데... 

카드 뒷면. 외전 카드다스의 형식을 띄고 있다.카드 앞면. 뭔가 화려해졌다.

위 카드와 같은 기술명을 갖고 있지만, 프리즘같은 느낌의 앞면에, 외전 카드다스 형식을 가져온 뒷면까지 아주 화려하다. 나이트건담의 모습이 LBB 나이트건담의 켄타우로스 형태인 것도 무척 마음에 든다. 게다가 일러스트는 코믹월드의 창조주 이마이시 스스무 화백... 카드 등급이 P인데.. 플래티넘...이려나? 

카드 등급은 위와 같은 P 이지만, 이 쪽은 일반 형태의 나이트건담이라는 느낌. 일러스트는 마찬가지로 이마이시 스스무 화백이고, LBB 나이트건담의 일반 형태를 재현한 느낌이다. 

카드 뒷면. 외전 카드다스 뒷면을 재현.앞면은 외전 카드다스 앞면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CP등급 나이트건담. 이 쪽은 앞뒷면 모두 SD건담 외전 카드다스 형식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일러스트는 요코이 코지 화백의 것으로, 실제로 만져보거나 자세히 읽어보지 않으면 그냥 외전카드 아닌가 싶을 정도의 재현도가 재미있다.

이렇게, 국내에서는 어디 써먹을 곳도 없는 종이...가 아니라 플라스틱 카드 쪼가리를 몇 개 주워왔다는 이야기. 이 게임 국내에서는 할 수 있는 곳이 없는 거.. 맞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