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SDW10 아르센 건담X
SDW 11 노부나가 에피온 다크마스크 Ver.
SDW 12 서전트 베르데버스터 DX세트

종종 지르고 종종 쌓아두는 건프라... 인데, 한가한 주말에 만들어 본 킷 3개(4개?)를 만들어 본 김에 가볍게 포스팅으로 남겨 둔다. 

아르센 건담X 가조
노부나가 에피온 다크마스크 가조
베르데버스터 세트 가조

 - 아르센 건담X 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예쁘게 보았던 디자인이었다. 화려한 문양을 몰드로 많이 살려두었으나, 이 시리즈가 그렇듯 스티커가 부족하다. 심지어 건담X라고 하면 가장 인상적인 리플렉터용 스티커조차 없다. 도색을 좀 해주면 매우 살아날 디자인이긴 하지만... 가조립 비주얼이 꽤 아쉬운 건 사실.

 - 노부나가 에피온은... 그냥 색놀이 버전. 색감이 어두운 나쁜 놈같은 느낌이 된데다 다크마스크(라고는 하는데 블루마스크...)밑의 눈동자 색도 붉은 색으로 바뀌어 있다. 애니메이션 원작의 캐릭터에 매력을 느꼈다거나 이 색감이 마음에 든다면 좋...지 않을까 싶은 정도.

 - 서전트 베르데버스터 DX세트는 애니에 처음 등장했을 때 상당한 기대를 받았던 킷이지만, 발매 시점이 좀 아쉬워서 많은 팬들의 뽐뿌가 식은 다음이 아닌가 싶다. 인상적이었던 거대한 캐넌이나 미사일, 증가 장갑 등이 상당히 매력적이며, 별도로 발매된 베르데버스터 대원들에게 추가로 달아줄 수 있는 육상장비나 공중전용 장비도 지원된다.
 다만, 공중전 장비를 달아주려면 베르데버스터의 캐넌이 달려있는 어깨뽕을 뜯어야 하는 관계로 아쉬운 부분. 개인적으로는, 기존에 발매된 창걸전 시리즈의 트리니티 바이크에 붉은 스티커와 파란 스티커를 섞어서 붙여주고 뒷부분의 확장용 구멍에 공중전용 로터를 달아주는 식으로 활용해 보았다.

스티커 작업을 하지 않으면 굉장히 아쉽고, 스티커 작업을 해줘도 아쉬움이 남는 시리즈로 자리잡은지라 뭐 그러려니... 싶지만, 역시 여러개를 만들어서 늘어놓고 보면 그럴듯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을 보면 역시 언제나 떼샷은 진리..인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