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앙상블 15.5탄 미니북
뒷면은 뭐.. 요즘 나오는게 죄다 이런 듯?

모빌슈트 앙상블 라인업에서 잊어버릴만 하면 등장하는, 쉬어가는 페이지 같은 느낌의 .5쩜오 라인업. 2023년 1월 말 경 일본에서 발매된 이 15.5탄을 뒤늦게 입수하게 되었다. 이런저런 사정이 있긴 했지만, 조립식 뽑기 장난감 늦게 샀다고 뭔 일 나는 것도 아니고... 아무튼, 2020년 10월 발매되었던 15탄의 색놀이 버전 15.5탄을 간단히 리뷰해 보기로 한다.

148 건담 엑시아 (트랜스 암 컬러)

정면에서
상당히 때깔이 곱다
등짝

15탄 뿐 아니라, 앙상블 전체 라인업에서도 손꼽을 수 있을 만큼 잘 나온 라인업인 건담 엑시아의 색놀이 버전. 원작에서 등장한 모습 자체가 이런 색놀이를 하기 좋은 설정이었던지라 이제껏 수많은 입체물들이 그래왔듯 당연하다는 듯이 트랜스 암 컬러 버전이 등장하였다. 구성 자체는 15탄에 등장했던 엑시아와 동일하지만, 귀 부분의 클리어파츠도 분홍색으로 변했고, 메탈릭 레드 도색이나 전체적인 분홍빛이 상당히 예쁘다. 15탄 전체에 적용된 노란 클리어 스탠드도 눈에 띈다.

149 건담 듀나메스 (트랜스 암 컬러)

듀나메스 정면
원래 녹색이 주된 컬러인지라 꽤나 다른 느낌
등짝

148번과 마찬가지로 트랜스 암 버전 듀나메스. 엑시아는 파란색이 붉게 변하는 것 치곤 크게 이미지가 다르지 않다는 느낌인데, 듀나메스는 전체적으로 녹색이 많아서 그런가 느낌이 더욱 다르다. 기본적으로는 15탄의 94번 듀나메스와 동일하지만, 트랜스 암 컬러의 느낌이 많이 달라서 전혀 다른 기체라고까지 생각된다.

150 리젤 (제네럴 레빌 배치 컬러)

이쪽도 사실상 색놀이
색만 빼고 동일하지만 꽤 다른 느낌
등짝

건담 UC(유니콘)에 등장하는 양산기이면서, 고급져 보이는 외관과는 달리 작품내 취급이 꽤나 좋지 않은 리젤. 그 리젤이 작중에 등장하는 전함 '제네럴 레빌=GR"에 배치되었을 때의 컬러링을 재현하고 있다. 앙상블 .5 라인업답게, 색을 제외하고는 15탄의 리젤과 완전히 동일하다.

151 리젤 확장세트 (제네럴 레빌 배치 컬러)

설정에 관심이 없다면 그냥 비행기...
이렇게 보면 포가 꽤 커 보이지만...
사실 상당히 썰렁하다..

사실상 150번이 없다면 별로 쓸모없는, 종종 등장하는 썰렁하고 아쉬운 구성의 확장무장 라인업. 역시나 색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15탄의 그것과 완전히 동일하다.

152 MS 무기 세트

일단은 골고루(?) 돌아가는 무기세트

기본적으로는 15탄과 같지만, 확장용 조인트런너가 하나 들어가고, 편손이 두켤레에서 한켤레로 바뀌었다는 점이 다르다...고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려운 것이, 이걸 중고로 구매했기 때문이라고 하겠다... 중요한 것은, 15탄과 마찬가지로 각 라인업에 일단 골고루 돌아가기는 한다는 점?

듀나메스용 무장을 적용한 모습
스나이퍼 라이플이 헐겁다
별 의미는 없지만 풀실드는 전개된다

건담 듀나메스는 풀실드를 적용해 줄 수 있다. 역시 녹색의 풀실드가 메탈릭 레드로 바뀌면서 인상이 전혀 달라지는 점이 재미있다. 기믹자체는 15탄과 전혀 다를 바 없지만, 스나이퍼 라이플의 포신 연결이 매우 헐거워서 접착이 필요했다.

리젤 C형이 된다
백팩에 추가된 포는 잡기 좀 어렵다
이렇게 보면 등짝도 별로 바뀌지 않는 것 같다

리젤은 리젤C형으로 바꿔줄 수 있다. 사실상 등짐이 일부 바뀌는 정도라, 보기에 따라서는 크게 바뀌는게 없어 보일지도 모르겠다.

이렇게, 모빌슈트 앙상블 15.5탄 이었습니다.

15탄이 나올때부터 예견된 색놀이였던데다, 발매 이후 건담 큐리오스가 들어있는 16.5탄의 발매가 예고되었고 건담 버체의 트랜스 암 버전의 예약도 공개된 걸 보면 확실히 밀어주는 라인업임에는 틀림없다는 생각이 든다. 기왕 밀어주는거, 앙상블이나 컨버지에 어울리는 SD 스타일 프톨레마이오스라도 하나 내주면 참 고맙겠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그게 나오면 가격이 얼마나 하려나 하는 생각에 또 공포에 떨지 않을 수 없는 것이었다. 어차피 안나오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