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능숙한 솜씨로 끓여낸 미역국과 노릇하게 구워낸 자반 고등어와 맛깔나게 무친 마늘쫑은 달아난 식욕을 잡아오는데 탁월한 재주가 있다. 잘 만들어진 것이 역할 또한 잘 수행하니 밥 역시 잘 먹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 무언가를 능숙하게 만들고 창조하고 행동한다는 것은 그 결과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좋은 결과를 잘 물어오게 되는 것 같다. 이런 생각을 하며 사무실로 돌아오니 나는 무엇을 잘하는가에 대한 성찰로 이어지더라.

  그러고 보면 난 잘하는게 별로 없는 것 같다. 가장 주력하고 있는 게임이나 건프라도 중수 이하 수준에 머무르고 있고, 어느 것을 둘러보아도 특출나게 잘하는 구석이 없다. 장점이 없는 인간이라고 단정짓기엔 무척 서글프지만, 스스로 냉정하게 생각해 보아도 정말 이런건 나한테 맡겨주면 끝장나지! 라고 할 만한 것이 없다. 무엇을 둘러보아도 그저 남들하는만큼 정도. 단순한 성격이라 순간적으로 확 끌리는 경우는 많지만 냄비왕국 국민답게 식는 것도 빠르다. 그래도 마음 속에 잘하고 싶은 것이 두 가지 떠올라 정리해 보았다.

 하나. 악기 - 드럼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 마법과도 같은 것이다. 그 음악을 실제로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다는 것은 어찌보면 마법을 익히...는 것은 30넘어 동정인 남성이어야 하니... 으음... 아무튼, 기타와 피아노를 거쳐 내 마음이 기울어진 악기가 있으니 바로 드럼되겠다. 기타는 손가락의 굳은살 때문에 패스(별...), 피아노는 쉽게 가질 수 없어서 패스(그럼 드럼은?), 해서 드럼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 것이다. 사실 기타도라의 세션 플레이를 하면서 제대로 잘 되었을 때의 흡족함이 다른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만족감과 차원이 달랐던 것이라 마음이 크게 기운 것이라, 언젠가 민폐끼칠 정도가 아닌 실력을 기르게 되면 꼭 합주를 해보고 싶기도 하다. 뭐, 이제 겨우 막 시작한 수준이라 1년 후가 될지 2년 후가 될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언젠가 그런 날을 맞이해 보고 싶다.

 둘. 인간관계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 탓에 말도 잘 못하고 어디 앞에 나서지도 못하는 내가 참 싫은데, 아무튼.... 인간관계의 달인이 되어보고 싶다. 이 세상 사람 모두와 친구는 될 수 없을지라도 내가 지나간 뒤에 최소한 욕은 먹지 않을 정도루다가.. 그정도면 달인이 아닐까. 이건 어쩌면 그저 단순한 내 이기심일지도 모르지만, 배려심과 사려깊음을 길러서 나쁠 건 없겠지. 쓸데없이 오지랖만 넓다는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겠지만.

 뭐든지 능숙하게 잘 해내면 좋겠지만, 평범한 소시민으로 태어나 살아가고 있기게 그게 잘 되지는 않는다. 냄비왕국 국민이지만, 얼른 끓고 얼른 식지 말고 내년 이맘때, 내후년 이맘때를 생각하면서 한발한발 내딛어 가면...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