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에 일본에서 대히트를 기록한 청춘 아미고를 부른 듀엣, 슈지와 아키라. 그 중 슈지(수지Q가 아니라...)역을 맡았던 거북이카메나시가 속해 있는 쟈니즈 유닛 캇툰의 데뷔 싱글(도대체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다...)인 리얼 페이스의 한 구절이다. 사랑하는 B'z의 리더인 마짱이 곡을 만들어서 넘겨줬다는 이 곡은(정말로, 마짱 연주-이나바 보컬의 렬 페이스를 들어보고 싶다. 랩은 마짱이...) 저 구절 때문에 상당히 마음에 드는 편이다. 음악에 대해선 잡식성이기 때문에 가끔 핀잔을 듣기도 하지만, 아무튼 저 구절은 특히 마음에 든다. 바로 나 자신을 제대로 집어낸 것 같기 때문이다.
언젠가 들은 이야기에, 나는 정말로 우뇌적인 인간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사람에 따라 우뇌'만' 발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굉장히 감정적인 인간이라는 것이다. 마이페이스에, 계산에 밝지 못하고, 논리보다는 감정에 좌우되며, 이따금 극단적인 자폭을 '즐기는' 타입. ...적어놓고 보니 무슨 커밍아웃을 하는 것 같아서 좀 민망하지만, 아무튼 그렇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오는 결론이고 그게 또 신뢰성이 높다고 한다. 어찌보면 카더라 통신과 닮아 있으니 웃어 넘기면 그만이겠지만, 아무튼 그렇단다. DS용 우노탄을 모조리 사서 하면 더욱 강화될 것... ...이게 아니라, 아무튼.
마음-감정이 먼저 나가는 타입이라는 건 이따금 참으로 편리하다. 또, 자주 곤란하다. 스스로의 언동에 책임을 느끼면서 혼자 괴로워하기도 하고, 때로는 아무도 주지 않는 상처를 혼자서 받기도 한다. 정신적인 자해 본능이라고 해야하나... 내 나름대로 정의 내리는 냉철한 논리를 통해 무언가를 생각하고 결론에 도달하는 것은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지만, 문제는 그 결론이 내 감정과 충돌을 일으킬 경우 95% 이상 감정의 승리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당연히,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 현실의 벌과 내 이성의 자책을 이중으로 견뎌내야 하고.
참으로 불편한 내면과 행동패턴을 가지고 있다. 나라는 인간은. 이제 TV에 등장하는 내 또래의 연예인들이 신인 꼬리표는 옛날에 잘라 먹어버리고 중견으로 향하는 나이가 되어 버렸는데도, 아직도 감정에 휘둘리는 삶을 살고 있다. 이런 것을 어린애 같다고들 하던데. 아무래도 이건, 뭔가 알 수 없는 이유로 극단적인 우뇌 인간이 되어 버린 탓이다. 음. 분명 그렇다. 기왕지사 이렇게 된 것,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우노탄을 질러야....
- 수정 : 내용은 맞는데, 좌뇌로 기억한 나머지 좌뇌 인간으로 글을 썼다가 일부 수정....
형 우뇌우뇌....형은 우우뇌 타입이라 완벽 우뇌인간이라니깐요.
참고로 난 우좌뇌.
아...그래? 으음... 그럼 우뇌를 특화시키기 위해 우노탄을...
좌뇌인간이라고 해도 순간 후회는 남고 말겁니다. 아니면 대뇌/소뇌/연수 같은 광범위한 뇌타입으로 전환을 하시는게.....-_-;;;;;;; 연수인간? 캬캬캬캬
전국의 수많은 연수씨들을 적으로 돌릴 일 있냐... 그런데 검색해보니 이거 맞는 이야긴지 잘 모르겠더라. 으으음..
좌뇌로 기억한 나머지...^^;;; 흠, 그럼 저도 우뇌인간일까나요?;
제목 계속 어디서 들었지...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리얼페이스였군요.
글은 저렇게 적었는데, 검색해 볼 수록 점점 더 알 수 없어지기만 합니다..으음.. 리얼 페이스.. 랩을 연습할까말까 고민중입니다.(이제와서?)
좌뇌, 우뇌 그런 타입이 있었구나. 최근 근육측정을 했더니 오른팔보다 왼손의 근육이 많은 나는 우뇌 타입인건가?
미안. 오른뇌, 왼뇌의 근육이라고 읽고 순간 경악했었다...
리얼페이스.. 제가 한번 해볼까요? ㄲㄲ
오오... B'z 외에 첫 외도인가??? 아니.. 관련곡이긴 하겠네... 부탁 한번 해볼까??
일단 원곡이랑 가사를 좀 제공해 주시면 한번 해보죠..ㅎ
당연히 보스편곡버전으로..-_-
근데 시간 좀 걸릴듯.. 아무리 관련곡이라고 해도
저는 척살쟈니즈파의 일원이라.. 나왔을때 한번인가 듣고 한번도 안들었거든요..ㄲㄲ
...보스편곡버전 없... 일단 님자 프로젝트가 있으니깐 천천히 기획해보자구... 음음.
좌뇌타입 우뇌타입 이런게 있군요.
저는 어디인지 잘 모르겠지만...오른손잡이라, 좌뇌타입에 더 가까울까요;
우뇌를 발달시키기 위해 저는 오늘도 양손식사를.....(..)
저도 오른손잡이라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테스트 결과는 우뇌타입이라고 하더라구요... 양손식사는 그런 의미였습니까!!!
저는 타입 테스트랄까 그런것 해본 적은 없지만.
시키센님 글을 읽으니 구구절절 찔리는군요. 특히 [정신적인 자해본능...] ㅠ_ㅠ
열심히 살아갑시다!!! 흑..
네..네... 우리 열심히 살아요... 흑흑... 그래도 우리에겐 하루키씨와 B'z가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