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1. 베리타스 9-10권
베리타스 9-10권

10권으로 1부 완결.

베리타스 9-10권

이렇게 끝낼 작품이 아닌데...



 몇 년 전 후힝이라는 잡지에서 연재되던걸 보고 호오.. 좀 특이한데?하고 생각했던 작품. 여러모로 다른 학원 폭력물, 또는 소위 능력자물과 다른 노선을 택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 작품으로, 요즘같은 한국 출판만화 시장에서 상당히 눈에 띄는 작품이었다. 10권으로 1부 완결이라는 형식을 취하고 끝났지만, 어떤 형태로든 2부가 시작되어 1부 결말에서 살아남아 복수귀가 될 인물들의 후일담이 꼭 전개되었으면 하는 작품. 아쉽긴 하지만, 완전히 열려진 결말이라고 생각하면 일단 납득은 할 수 있긴 하지만서도...

2. 낮비 3-4권
낮비 3-4권

비교적 정상이었던 1,2권에 비해 본색이 드러나는 3,4권

낮비 3-4권

뒷표지는.. 뭘 말하고 싶은걸까.



 이미 완결이 난 작품을 발매해서 그런지, 발매 템포가 빨라서 마음에 든다. 이대로라면 8월 중에 완결이 나올 듯한 느낌. 전개 과정이 아직까지는 작가의 전작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느낌이긴 하지만, 아직 결말까지는 2권이나 남아있으니 기대하면서 전개를 따라가고 있다. 주인공의 지인이자 찌질이에 해당하는 캐릭터가 인연을 만난다는 전개가 조금 신선한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이미 그린힐에서 나왔었군 그래.

3. 디펜스 데빌 1권
디펜스 데빌 1권

신암행어사로 유명한 윤인완-양경일 콤비의 신작

 
 상당히 좋아했던 신암행어사로 유명한 윤인완-양경일 콤비의 신작으로, 전작에 해당하는 신암행어사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연재하고 그 라이센스 형식으로 한국에 발매하는 듯. 신암행어사와 조금 닮은 듯한 구조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딱히 신선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향후를 기대해 보긴 해야겠지만, 과연 2권 발매시에 선뜻 집어들게 될지는 잘 모르겠다...

Comment +2

  • AyakO 2010.07.20 11:20

    방어악마는 작가 그림체가 모에화되어버려서 좀 당황스럽더군요... 이제 형민우만 모에화되면 되려나!!!

    베리타스는 연재 초기부터 꽤 관심있게 보던(그림이 너무 훌륭...) 작품이라 정말로 2부가 나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려울 것 같지만 ㅠㅠ 사실은 마도카 때문에 봤다 풍문

    • 뭐랄까.. 아일랜드부터 이어오는 독자혼란시키기 스킬이 여전한데 비해 포스가 약하달까.. 싶더군요.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어떨까 싶습니다.

      베리타스에서 꽂혔던 부분은 부킹 연재분 중 천괴성 대 마도카 (베라가 난입하는;;) 부분이었는데 저도 마도카가 이름, 성격, 그림 때문에 완전 꽂혔더랬지요. 다시 생각해도 천괴성이 그런 결말을 맞기에는 참 아쉬운 캐릭터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