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세인트 영멘 5권

012


 처음에는 예수와 붓다 두 성인(聖人)의 돌출행동으로 웃기더니, 권이 거듭할 수록 수많은 소재들이 각 종교의 경전에서 튀어나온다. 잘 모르는 소재들에도 폭소하게 되고, 잘 아는 소재가 나오면 배를 잡고 뒹굴게 되는 웃음 폭탄이 만재되어 있는 한 권. 사서 오는 길에 버스 안에서 읽다가 미친놈 될 뻔 했다. ...대천사들도 웃기지만 불제자들도 만만치않더라..

이니셜D 44권

012


 절반쯤은 의무감으로, 절반쯤은 엔딩이 궁금해서 계속 보게 되는 이니셜D. 드디어 최종스테이지의 첫번째 배틀이 시작되고, 그 배틀이 전개되는.. 이니셜D 코믹스에서 가장 페이지가 빨리 넘어가면서 허무함이 남는 스타일의 한 권이었다. 작품 내내 케이스케가 짱먹을거라는 암시와 복선...이라기엔 대놓고 떠들어대고 있고, 주인공 타쿠미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전혀였던가;;; 다만, 43권에도 그랬듯 지금까지 등장했던 추억의 인물들이 갤러리로 대거 등장하는 만큼 팬들에게는 소소한 재미가 있을 한 권. 다음 권에서는 최종스테이지 힐클라임의 결말이 그려지겠지. ...뻔한 결과겠지만서도.

그 남자! 그 여자! 특별판 8권

0123


 다크 아리마편의 마무리와, 레이지편 중반까지를 수록한 특별판 8권. 여전히 작가 후기는 없고, 중간중간 호칭이 통일되지 않은 부분이 살짝 아쉽지만 수정된 번역과 페이지가 처음 발매되었던 코믹스보다 보기 좋아진 점이 확실한 8권. 이대로라면 9권으로 끝나려나... 싶은, 추억을 더듬으며 꼬박꼬박 구입하게 되는 작품이었다.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 백 인 블랙 (PETER PARKER SPIDER-MAN BACK IN BLACK)


012


 최근 대박을 낸 영화 어벤져스에 등장하지 않아 팬들에게 아쉬움을 선사한 세계적인 인기 영웅 스파이더맨의 암울한 이야기를 그린 스파이더맨 코믹스. 이전에도 발매된 작품이 있지만, 시빌워의 스파이더맨 에피소드 이후의 스파이더맨이 어떻게 되었는가를 모은 한 권이다. 게임이나 코믹스, 영화로나마 어벤져스, 스파이더맨을 조금씩 알아온 사람들이 아니라면 스파이더맨이라는 이름 하나로 구매하기엔 가격도 높고 내용도 이해 안가는 부분이 많겠지만, 시빌워 이후의 스파이더맨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들이라면 공부를 병행하며 읽어볼만한 한 권. 특히 마지막에는 핸드북으로 발매된 것 같은 데이터베이스도 번역 수록되어 있어 어벤져스보다 스파이더맨의 배경지식을 쌓는데도 도움이 되는 한 권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