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SP02 미니북

SP02 미니북


 SP02 라는 것은 이미 SP01이 있었다는 이야기... 말 그대로, 메탈릭 도장을 통해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여 특별판으로 내놓는 시리즈의 2번째 시리즈 되겠다. 라인업의 제품들은 모두 이미 기존의 NEXT 시리즈를 통해 선보였던 물건들인 관계로 그닥 새로울 것이 없지만, 메탈릭한 느낌이 나는 도장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주고...있나?

1. RX-0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일반판 발매 당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검은 유니콘 밴시 디스트로이 모드의 OVA판 등장 모습을 나타냈다. 약간 군청색에 가까웠던 일반판에 비해 완전한 블랙이 되어 보다 임팩트가 있는 모습. 오른손의 판넬은 떼어낼 수 있고(조그만 주먹이 묘사되어 있다) 왼손의 크로는 약간 가동.

2. ZGMF-X42S 데스티니 건담 
 
 사실 왜 여기 끼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의 페이크 히어로 데스티니 건담이 라인업에 들어가 있다. 이 시리즈 공통이긴 하지만, 푸른색의 메탈릭 도장이 잘 어울리는 느낌인데, 기체 자체의 인기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 않나..?

3. ZGMF-X20A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SEED DESTINY 에서 히어로와 페이크 히어로가 나란히 라인업... 데스티니에 비해 뭔가 존재감은 있으나 썩 잘나왔다고 보기는 어려웠던 스트라이크 프리덤도 등장. 같은 라인업에서 저스티스에 들어있던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어, 존재감 있는 연출이 가능해진 것은 좋은 듯.

4. LRX-077 시스쿠드 

 

 의외로, 모노아이건담 시스쿠드가 라인업에 등장. 이거 발매 당시에 눈 방향만 다른 3개로 라인업을 8종으로 늘려서 사람 짜증나게 했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 형식으로 등장한 관계로, 그냥 한 종류만 구매하여 6종으로 마무리 하기로 했다. 볼륨있는 구성은 여전하지만 인지도가 문제인 점은 여전한 듯.

5. RX-78GP01-Fb 건담 시작1호기 풀버니안
 
 일반판으로 등장했을 때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GP-01 풀버니안도 등장. 파란색이 메탈릭 도장 효과가 좋아, 존재감이 확실해서 좋다. 조형이야 충분히 좋았고, 일반판에는 없던 스탠드가 동봉되어 연출하기에도 좋아졌다.

6. RX-78GP02A 건담 시작2호기 
 

 5번의 풀버니안과 마찬가지로 라이벌로써 등장. 역시 파란색의 메탈릭 효과가 좋고, 아토믹 바주카와 빔사벨 중에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좋고,특징적인 실드도 확실히 표현되어 있어서 좋다. 다만 스탠드가 풀버니안에만 있는게 좀...

 이렇게 총 6종(시스쿠드의 눈 방향이 총 3종인 관계로 전체는 8종) 으로 구성된 NEXT SP 02... 8종 풀셋은 좀 비싸지만 6종셋은 그닥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구해보았는데, 메탈릭이라 느낌이 다르긴 하지만 건담의 이미지 컬러 중 하나인 흰색이 메탈릭을 빙자한 회색으로 바뀌는 건 좀 아쉬움이 남긴 한다. NEXT 시리즈의 팬이라고 하더라도 라인업을 좀 생각해보고 지르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 한 세트였다. 

'구암뿌루와 > 가샤퐁,가샤폰,가챠퐁,가챠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샤퐁전사 NEXT 13  (0) 2013.04.28
가샤퐁전사 NEXT 12  (0) 2013.03.08
가샤퐁전사 NEXT 11  (0) 2012.12.28
가샤퐁전사 NEXT 10  (2) 2012.10.25
가샤퐁전사 NEXT 09  (0) 201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