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ENSENBLE PART 19 미니북. PART 20은 2022년 1월 예정
등짝 조립예시는 언제나의 건담.

아마도 2021년 마지막 정규 신작 라인업일 것으로 보이는 모빌슈트 앙상블 19탄이 2021년 10월 말 발매되었다. 빠른 곳은 국내에는 11월 초에 판매를 시작했고, 아마도 11월 중순 이후면 좀 더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풀리게 되지 않을까 싶다. 19탄 이후에도 기념비적인 첫 시리즈 01탄의 재판이 연말에 있을 것 같긴 한데 그건 좀 다른 이야기니... 이번 19탄부터는 조립이 어렵다는 분들을 위하여 조립영상도 공개한다고. https://gashapon.jp/ensemble/build/

121. 건담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RG 가 생각나는 얼굴
색분할과 디테일이 좋다
뒷면의 디테일도 살벌한 느낌

이번 19탄은 색놀이랄까 울궈먹기랄까 그런 느낌으로 두 쌍이 들어있는 느낌인데, 첫번째 라인업은 인기 많은 기체, 건담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국내에는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레프 등의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FG로 처음 나왔을 때를 연상케 하는 빔라이플과 실드라는 심플한 구성이지만, 부품분할이나 부분 도색 등의 퀄리티가 예사롭지 않다. 의외로 파란색 빅캡슐에 들어있다.

122. 건담 어스트레이 블루프레임

블루프레임은 바주카를 들고 있다
사진이 좀 치우쳤네;;
무기와 색 빼고는 레드프레임과 동일

121의 완벽한 색놀이로 나온 블루프레임. 바주카가 길쭉하고 나름 스코프에 해당하는 부분도 부품분할이 되어 있는 점은 좋은데, 연질 부품으로 되어 있어 좀 불편한 부분이 있다. 그 점과 파란 사출색을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하다. 녹색 빅캡슐에 들어있다.

123. 제간

제간!
검은색이 너무 검은 느낌이..
의외로 백팩에 부품이 많다.

19탄의 레어기체 둘 중 하나인 제간. 극장판 애니메이션 샤아의 역습에 등장했던 모습 그대로 등장했다. 일찌기 2018년 6월에 발매되었던 앙상블 06탄에서 이 기본형 제간이 아닌 스타크 제간이 발매된 적이 있었는데, 그때부터 기본형 제간을 기다려 온 팬들의 지갑을 탈탈 털 생각으로 나온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심플하면서도 필요한 디테일을 재현한 깔끔한 퀄리티로 나왔다. 무색 투명한 소형 캡슐에 들어있다.

124. 제간(D형)

제간D형!
제간과 은근하 다르다
백팩도 꽤 다르다

설정상 여러 배리에이션을 가진 제간의 배리에이션 중에서 은근히 팬이 많은 D형을 재현한 라인업. ...인데, 사실 재현도가 그닥 높지는 않다. 좀 더 손을 대야 할 부분이 보이긴 하는데, 앙상블 적인 허용으로 생각하고 넘어갈 것인가 컨버지등의 부품을 그러모아 재현을 해볼 것인가.. 하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지만 아마 그냥 이대로 만족하겠지... 123 제간과 마찬가지로 무색 투명한 소형 캡슐에 들어있다.

제간과 D형
차이가 느껴지나요?

125. 파워드레드

큰 양팔과 주먹 한 쌍으로 구성
스탠드를 제대로 활용한다
등짝에 적용하는 부품도 하나 있다.

121번 레드프레임용 확장파츠에 해당하는 파워드레드. 설정상 팔 외의 부분도 강화된다고는 하지만, 앙상블의 프로포션을 생각해보면 팔에 집중하는 게 맞을 것 같다. 다양한 관절부품을 사용하고는 잇찌만, 관절강도가 강력해서 가동하려다가 팔이 분해되는 경우가 속출한다. 또한, 팔 상하박 바깥에 색분할되어 있는 검은 부품은 접착하는 것을 추천. 노란 소형 캡슐에 들어있다.

밸런스가 좋은 건지 아닌 건지...
노란부품의 색분할이 포인트가 되는 듯
스탠드에 올려두는게 은근히 어울린다
가베라 스트레이트는 무장세트에서 가져왔다.

앙상블 라인업 중에 종종 있는 일이지만, 파워드레드는 관절부품도 몇 개 있어서 설명서 없이는 조립이 어렵다. 이번 19탄은 대대적으로 조립설명서를 공개하고 있으니 조립이 어려운 분들은 이쪽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https://gashapon.jp/ensemble/build/item19.html

126. MS무기세트

레드프레임과 블루프레임용 무기들 뿐. 제간용 빔사벨이라도 하나 넣어주지...

19탄의 MS무기세트는 레드프레임과 블루프레임 전용으로 되어 있다. 레드프레임은 플라이트팩과 거베라 스트레이트, 블루프레임은 미사일런쳐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붉은 빅캡슐에 들어있다. 

플라이트팩을 단 김에 온 스탠드
거베라 스트레이트는 허리가 아니라 무릎에 연결된다
플라이트 팩의 디테일이 뭔가 살벌하다
플라이트팩은 은근 가동범위도 있다
거베라 스트레이트는 검은색 사출
사출색도 그렇고... 너무 짧은 것 같기도 하고...

레드프레임은 플라이트팩과 거베라 스트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당히 알찬 느낌이다. 파워드레드도 그렇고 19탄은 레드프레임에 대한 사랑이 부어진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 플라이트팩은 과거 에일팩을 연상케 하는 가동이 적용된 구성인데, 뭔가 디테일이 생물같은 느낌도 있고 해서 굉장히 독특한 느낌이긴 하지만... 결국 등짐이다보니 잘 안보이긴 하다. 거베라 스트레이트는 거치용 부품도 2개나 들어있고, 검집의 형태와 수납 가능한 기능도 마음에 들고, 칼 자체가 검은색 사출인 것은 뭐 앙상블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사이즈가 좀 애매하게 작은 것이 아쉽다.

미사일 런쳐들을 모두 달아주었다.
런쳐의 노란색이 눈길을 끈다
주무장 바주카까지 모두 실탄병기...
무기 세트르 적용한 레드와 블루

블루프레임의 미사일런처들은 바교적 단순한데, 노란색 부품이 나름 포인트가 되어주기도 하고 등짐에는 약간의 관절도 있어서 어느 정도 포징에 도움이 된다.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 19 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간특집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제간이 레어로 취급인 어스트레이 특집인 19탄이었다. 레드프레임은 EX로 파워로더가 준비중인데, 역시 인기가 있는 기체라는 생각을 절로 하게 만드는 19탄이었다. 시간이 좀 흘러서 19탄이 많이 풀리게 된다면, 제간을 좀 따로 구해봐야겠다. 과연 그렇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앙상블 20탄은 시리즈 5주년 기념작으로 2022년 초 발매 예정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