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모바일게임.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자동진행... 오토와 뽑기에 게임성이 크게 좌우되는... 운빨좋망겜이라는 키워드로 움직이는 이 바닥에서, 많은 건담 게임들이 이러한 스타일을 유지하다가 사라지고 나타나고 하고 있다. 그 중, 그럭저럭 서비스 5주년을 지나 6주년을 향해가는 [라인 건담워즈], 소위 [건담워즈]의 2022년 만우절 특집이 살짝 재미있어 가져와 보았다.

2022년 4월 01일 변경된 타이틀 화면, 네델건담 워즈(영문판은 허리케인 건담 워즈)

건담워즈라는 게임 타이틀앞에 네델을 붙여서, 무려 [네델건담워즈]라는 타이틀이 되었다. 한국에서는 [네덜란드]라고 부르는지라 [네덜건담]이 맞는 표기인 것 같긴 한데, 일단은 [네델건담]으로.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한 '네오 네덜란드'의 대표 건담으로, 무려 양산기라는 설정을 가진, 풍차로 변신하는 건담이다. 만우절에 뭔가 이벤트를 벌이는 게임은 많지만, 갑자기 풍차로 도배된 타이틀 화면에서 이게 뭔가...하는 느낌의 건담이 매우... 좋은 느낌.

게임에 들어와봤더니 여기저기 풍차들이...

그런데, 이 네델건담워즈는 타이틀이나 화면의 장식만이 변한게 아니었다. 근래들어 추가된 파일럿 한계돌파 육성요소인 '수련'과 하루짜리 전용가샤, 전용 이벤트까지 준비한 기합이 들어간 기획이라는 이야기 되겠다.

무려 40% 확률의 전용 가샤!
단챠 5번만에 획득!

먼저 전용 가샤인 '네~델나온다나온다 네델~' 가샤. 2022년 만우절 전용 한정 가샤로, 4성 네델건담을 얻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단챠 5번만에 얻었는데, 나머지 4번에서 4성 기체 3개가 나와서 뭐 그럭저럭.... 이라기엔 말만 4성이지 사실상 쓸모없는 기체들이라... 50다이야로 먹었다 생각하기로 했다. 성능은... 자세히 들여다 보지는 않았지만 작은 웃음을 얻을 수 있었으니 뭐 그걸로 되었다는 느낌.

수련 항목에 [네오네덜란드(=일본표기는 오란다)]가 추가. 파일럿의 방어스탯이 무려 화살표 5개!!

수련 항목에는 한정 수련코스 [네오 네덜란드]가 추가. 네덜란드는 일본에서는 '오란다'라고 부르는데, 추억의 과자 '오란다'와는 무슨 관계인지...예전에 들었던 것 같은데 뭐 아무튼. 방어스탯이 굉장히 오르는  것 같은데, 속도 관련 아이템이 넉넉하다면 키우고 싶은 방어 캐릭터를 하룻동안 투자해보면.. 되려나?

전용이벤트는 종종 등장하는 민~ 시리즈로, 이번 이벤트 제목은 [민네델! ~다함께 네델건담을 해치우자!] 인데, 이 이벤트에서 통하는 버그성 꼼수 '타임스탑(가칭)'이 여전히 통한다.

언제나와 같은 민~ 이벤트
보스급을 때려잡아 고급 보수를 얻자!
풍차가 있는 들판에서 네델건담들이 몰려온다
잘 보면 15초 남은 시점에서 3266대 격파 중
최고 성적 5968대.
늘 그렇듯 한 220대 격파가 적정선

만우절인 4월이라 그런건가 뭔가 40이라는 숫자에 집착하는 느낌의 이벤트인데, 네델건담 4만대 격파 등의 조건을 걸고 추가보수가 주어진다. 타임스탑이 발생하므로, 폰의 발열에 문제가 없다면 방치형 플레이 몇 번으로 4만대는 채울 수 있는데, 언제나처럼 확률로만 등장하는 보스급 풍차형 네델건담의 격파에 따른 보수를 원한다면 여러번 도전할 수 밖에 없는 구성.

이 게임은 2022년 4월 시점에서 보면 꽤나 낡은 구성의 운빨망겜의 구성을 따르고 있고, 서비스 5년 반이 경과한 지금은 파워인플레이션이 여러번 지나간지라 방대한 숫자의 4성 기체의 절대다수가 쓰레기라는 단점을 갖고 있는... 그저그런 모바일게임이라 하겠다. 그런데, '건담게임' 이라고 한정지어보면 또 그 중에서는 그나마 할만한 모바일 건담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하고... 언제까지 서비스할지는 모르겠지만, SD건담의 디자인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정말 몇 안되는 건담게임이라, 이러쿵저러쿵해도 오래도록 서비스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 점심시간은 풍차를 부수러.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