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슬슬 6주년 이벤트도 끝나고 최근에는 고난이도 이벤트가 이어지면서 퀸만사 없는 사람들을 서럽게 만들더니... 훈훈한 이벤트가 갑자기 이어져서 간단히 남겨본다.

1. 2022년 9월 28일 업뎃 관련

갑자기 무사건담, 무사갓마루, 천령건담을 때려잡으라고?
천령건담=텐레이건담은 4성 기체
이벤트 보스는 무사와 갓마루
5성 체인지타입 무사+3대건담대장군
리썰타입 5성 갓마루
가샤 등장!!
 

별 생각없이 언제나와 같이 수욜 저녁 업뎃을 완료했더니.. 갑자기 무사건담, 무사갓마루, 천령건담을 때려잡으라는 이벤트 등장! 최초 공개 가샤=뽑기는 4성 천령건담=텐레이건담인데... 이런 패턴이면 며칠 뒤 주말에 5성 보스기체들이 업뎃되곤 한다. 그리고 창의력없이 예상대로 5성 무사+3대건담대장군, 5성 갓마루가 업뎃되었다.

먼저 공개된 4성 천령건담은 만능 타입기체로 나왔고, 나름 팬층을 거느린 천령건담이긴 하지만... 현재 건담워즈의 상황으로 보면 4성은 아무래도 이젠 한계가 있는 편. 취향으로 선택하고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아레나 또는 절급-초절급 이벤트에서는 과연....

 
 
나중에 추가된 5성 무사건담은 HP가 0이 되면 3대건담대장군으로 변신하는 체인지 타입이며 방어형 기체로 나왔는데, 2022년 10월 현재 아리나에서 없으면 안되는 퀸만사와의 조합으로 철벽을 보여주는 준수한 성능이라고 한다. 
 

또 다른 5성, 정말 많은 팬이 있는 무사 갓마루는 일정 조건이 되면 필살기를 발동하는 리썰 기체로 나왔는데... 뭔가 좀 아쉬운 성능이라는 평가라고. 캐릭터성 때문에 뽑고 싶긴 했는데, 끝내 못 먹고 이벤트가 끝나버렸다. 근데 뭐... 때 되면 리바이벌 할 것이고... 시간이 더 지나면 의도치 않게 뽑아지겠지.

5성 나이트!!... 없던 기체니까 뭐...
4성 천령!! 단챠로 먹어서 좋다
 
무척 좋아하는 SD건담 월드 기체들이라 간만에 현질을 좀 해서... 나름 5성 무사건담을 먹은 것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남은 걸로 단챠를 도전했던 천령은 4번만에 먹어서 역시 세상에 정의가 살이있구나... 싶었다.

2. 2022년 10월 05일 업뎃 기체

전주에 천령, 갓마루, 무사&3대대장군이 업뎃되었기에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뜬금없이 무려 신종 MA가 등장하였으니 무려 무사알렉스&무사지아머!! 지아머는 몰라도 무사알렉스는 좋아하는 분들도 많고, 무사지아머또한 그래픽적으로 무척 맘에 들게 나와서 더욱 좋다.성능분석은 아직 안 찾아봤는데, 과거 장갑마차 오키스 때와 같이 그럭저럭 쓸만한 성능이지 않을까 추측해보긴 하지만... 이젠 다이야가 없어서 막판에 단챠 도전해 보거나 나중에 떨이로 나오면 뽑기를 기대해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무사지아머에 탄 무사알렉스를 MA로 만나보게 되다니!!
뭔가 최근 SD건담판에 신작 소식들이 꽤 나오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이 가는 것이 별로 없었는데, 맨날 운빨망겜이라고 까면서 놓지 못하고 있는 건담워즈가 오히려 위안을 주게 되네... 과연 앞으로도 이렇게 SD건담 월드의 캐릭터들이 나오는 이벤트가 많이 나와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