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얼티밋 무선 패드 브루-투스 블랙버전 박스
박스 등짝. 브루-투스 로고가 있다.

하루 차이로 도착한 관계로, 별도로 추가 작성하는 8BitDo 의 또 다른 얼티밋 무선 컨트롤러. 이번엔 시커먼 블랙버전인데, 색만 다르고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거의 라고 썼다는 이야기는 조금 다르기는 하다는 건데, 이 버전의 다른 점은 '블루투스' 대응이라는 점.

막 꺼냈는데 버튼 보호 비닐이 어긋났다...
포장 방법이나 구성은 모두 완전히 동일
한글이 포함된 설명서도 동일
잘 보면 버튼 이름이 닌텐도 스타일이다.
등짝도 전혀 다를 것 없다.
2.4G 전용 리시버도 동일.

색만 다르고 똑같아 보이는 걸 뭘 또 샀을까.. 싶긴 한데, 기능적으로 살짝 다르다. 일단, 2.4G도 지원하지만 블루투스에도 대응한다. 그리고 양쪽 모두 닌텐도 스위치에 당연하다는 듯이 프로콘으로 인식도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겠다. 잡히는 속도도 정품 프로콘 같고, 정품의 진동과는 좀 다르긴 하지만 매우 자연스럽게 프로콘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하겠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스위치 깨우기가 된다'는 점.

다만, 프로콘으로 사용하게 되면 다른 용도로 사용할 때 터보 버튼 ON/OFF 로 사용되는 별표 버튼이 화면캡쳐 버튼으로 변경된다는 점이 아주 살짝 아쉽긴 하지만, 오히려 완벽한 프로콘 대용이 된다는 점은 플러스가 아닐까 싶다. 궁금하기도 하고 용도가 다를 것 같기도 해서 들인 버전이긴 한데, 슬슬 8BitDo 컨트롤러도 조금 정리를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