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
완충제는 하나
박스 앞면. 썰렁하다.
박스 등짝. 킥 이펙트를 적용한 예...
전통의 포장
부품 갯수는 적은데, 볼륨의 큰 부품이 많다.

이 세트는 정직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직전의 포스팅에서 리뷰한 갓건담을 위한 옵션 파츠를 모아놓은 세트 되겠다. 사실 중간에 뭔가 하나는 갓건담이 아니라 마스터건담을 위한 것이긴 한데, 아무튼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구성품은 코너 포스트를 제외하면 죄다 갓건담의 기술을 표현하거나 보조하는 이펙트 파츠들 뿐.

모든 구성품은 아니지만 대체로 이펙트들

1. 코너 포스트

스탠드 파츠 적용 가능
살짝 옆에서
등짝
스탠드 파츠 없이
이게 더 자연스러운 것 같은...

권투(복싱)나 프로레슬링 등의 링 구석에 서 있는 기둥을 의미하는 코너 포스트. 기동무투전 G건담의 링은 무려 '지구'이기 때문에, 저 코너 포스트들 사이에 빔으로 연결된 로프가 쳐지는 설정이다. 설정을 재현하려면 대략 저 코너포스트가 최소한 6개 이상은 있어야 할 것이로 클리어 플라스틱 봉을 사이즈 맞춰서 재단을... 할 것 까지는 없지만, 아무튼 이 옵션 세트에서 유일하게 단독으로 의미가 있는 구조물(?) 피규어라고 할 수 있겠다.

2. 초급패왕전영탄 (도몬 카슈=데이먼 캐쉬 버전) 이펙트

사이즈가 작아서 코너 포스트 위에
정면. 나름 얼굴이 괜찮다.
반대쪽에서

초급패왕전영탄은 작중에 등장하는 유파 동방불패의 기술 중 하나로, MF(모빌파이터, 기동무투전에서는 MS를 이렇게 부른다) 에서 방출하는 기탄을 두른 파이터가 돌격하는 기술..쯤 되는 것 같다. 국내에서 방영 당시 이 기술을 접한 사람보다는, 슈퍼로봇대전F에 이 기술이 이벤트와 함께 처음 등장했을 때 폭소와 함께 알게된 경우가 훨씬 많을 것 같다. 요즘 세상에는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접한 경우가 더 많...겠지?

3. 도몬 얼굴 파츠

EX42 갓건담의 얼굴에 교체하는 부품
도몬 얼굴을 적용한 갓건담
은근히 자연스럽다...?

원작에서 도몬이 갓건담이고 갓건담이 도몬인, 뭔가 몰아일체를 표현하는 듯한 느낌의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부품이다. 과거 MG 용 얼굴파츠가 한정판으로 발매되었던가 했던 것 같기도 한데, 오랫만에 앙상블에서 재현하게 된 셈이다. 얼굴 파츠 자체는 이것이 전부인지라, 아래의 리뷰에 얼굴을 교체하여 적용하였다.

4. 킥, 펀치 이펙트

격렬한 발차기를 표현
발을 빼고 대신 붙인다
펀치를 표현한 이펙트
손을 빼고 꽂는다

한 번에 3번의 킥 또는 3번의 펀치를 날리는 듯한 묘사가 가능한 킥, 펀치 이펙트 파츠도 동봉되어 있다. 펀치의 경우 전용 스탠드를 이용하지 않으면 각도를 유지하지 못하고 덜렁거리는 것이 아쉽다. 하지만 어차피 무게 때문에 별도의 스탠드가 필요하기도 하므로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 듯..
킥 이펙트는 앙상블의 액션 한계상 옆차기로 재현할 경우 대단히 아쉬운 각도 밖에 표현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개인적으로는, 이 두 이펙트 파츠는 다시 쓸 일이 없을 것 같기도.

5. 석파청경권 이펙트

이 세트에서 가장 거대한 구성품
아주 격렬한 느낌을 보여준다
갓건담 버전으로 마무리
석파 러브러브 천경권 이펙트는 안나오나...

이 옵션세트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는 석파천경권 이펙트. 유파 동방불패 최고의 필살기인 만큼, 앙상블이라기엔 믿을 수 없는 크기의 이펙트를 보여준다. 다만, 애니메이션에서 함께 등장하는 '킹 오브 하트' 임금님이라던가, 최종화의 최종 합체 초필살기 '석파 러브러브 천경권'에는 대응하지 않는 점이 아쉽다면 아쉽다.

이미 여러 종류가 발매되어 있는 반다이의 HG, MS, 30mm 용 이펙트들의 노하우가 결합된 탓인지, 상당히 그럴 듯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뾰족뾰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연질이긴 한데, 그만큼 단단히 결합되는 맛은 없어서 시간이 흐른 뒤에 형상을 유지하지 못하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되기는 한다.

이렇게, 정식 넘버링에는 들어가지 않는 앙상블 갓건담용 옵션파츠 세트들이었다. 아쉬운 부분도 있고 특히 가격은 다시 생각해도 RG 갓건담이 생각나긴 하지만 막상 이리저리 적용해 보면 꽤 재미있는 옵션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석파천경권 이펙트나 초급패왕전영탄 이펙트는 다른 규격의 관련 상품들에도 적용할만 하지 않은가 싶기도 하고.

그런데, 아직 마스터건담 세트가 남아있단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