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
완충제가... 요상하게 하나만 있다.
드디어 등장한 기동무투전 앙상블
박스 뒷면. 옵션을 저리 넣으면 반칙 아닌가?
언제나와 같은 포장
크지 않은 박스도... 좀 허전하다.

중무장 또는 옵션을 덕지덕지 붙여서 확장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앙상블의 컨셉과 잘 어울리지 않는 기동무투전 G건담. 그런 기동무투전에서, 드디어 라인업이 등장했는데 무려 한정판 EX로 갓건담이 먼저 등장하게 되었다. 옵션을 붙이기에는 좀 애매한 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등장을 했는데, 함께 예약받았던 옵션 세트는 다음 포스팅으로 두고 일단은 이 갓건담부터.

역시 좀 헐렁해 보이는 부품 구성
다 조립해 보면 이런 구성.

앙상블 갓건담은 EX로 발매된 만큼 나름 독특한 옵션을 갖고 나오기는 했는데, 무려 팔짱 낀 팔이 들어있다. 다른 빔소드나 갓핑거용 확장파츠, 코어랜더용 파츠 등은 당연히 있어야 할, 그렇게 대단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는 반면 팔짱낀 팔은 어깨부터 가슴부품까지 탈거하고 완전히 교체하는 시기라 아주 깔끔하게 팔짱을 낀 포즈를 만들 수가 있다.

손은 일반적인 앙상블 기본 구멍손, 엄지가 분할된 편손, 갓핑거용 일반 손과 갓핑거용 클리어 재질 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빔소드의 검신에는 GUNDAM 이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어서 나름 원작의 디테일을 잘 챙겨줬다는 인상을 준다.

기본적인으로 정면
편손은 엄지가 분할되었다.
등짝. 코어랜더는 분리된다.
코어랜더는 기수가 교체식
스탠드에 고정은 안된다.
코어랜더 합체!!
팔짱 낀 파츠는 별도
덕분에 아주 자연스럽다.
아주 자연스럽다.
빔소드는 2개 들어있다.
허리에 있는 것과 사이즈가 다르다
검신에 GUNDAM 이라고 씌여있다
갓핑거용 파츠가 따로 되어 있다.
등짐의 이펙트는 확장셋에서 가져온 것
클리어재질 손은 양손 다 있다.
갓핑거 전개 형태
모두 파츠 재현으로 재현
등짝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무장을 덕지덕지 붙이고 등장하는 기체는 거의 없고, 개성적인 소체의 특징을 살려 전투를 벌인다는 컨셉의 기동무투전이다보니 앙상블의 컨셉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데, 소체 자체를 변형시키기 어려운 앙상블이라는 구성안에서 소체의 개성을 살리기 위한 교체용 부품을 잘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이 제품을 예약받을 때 즈음에 발매했던 RG 갓건담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좀 바보같은 짓이려나.

이 갓건담의 플레이밸류를 살려주기 위한 개성만점의 별매 옵션 파츠는 다음 포스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