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카드다스 수성의 마녀 패키지
박스 뒷면
뚜껑을 열면 이렇게
뚜껑이 요상하게 생긴 건...
매장에 이런 식으로 전시하라는 뜻인가?
팩은 이렇게 생겼다. 한 팩에 3장.

카드다스 라는 제품군으로 정말 수많은 카드가 발매되는 가운데, 실로 오랫만에 TV 방영 중인 건담 애니메이션을 다루면서 기체와 인물을 SD로 표현한 카드다스가 나오게 되었다. 일본에서 2023년 02월 03일에 발매한 카드다스~수성의 마녀가 그것인데, 발매전부터 나름 화제를 모으며 인기몰이를 했던 것 같다. 발매전부터 예약이 이미 완료되어 있기도 했고, 발매 직후 품절 사태를 일으키기도 하는 등, 개인적으론 오랫만에 건담 관련 SD 디자인 카드다스라는 것만으로도 감사할만하다 생각했더랬다. 

카드다스 디자인은 전통의 SD건담 노멀월드 디자인의 현대판

카드다스 자체는 과거 SD건담 노멀월드 카드다스 포맷을 재해석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MS 카드는 HP라는 전투력을 갖고, 파일럿은 기본적으로 자체적으로 싸울 순 없지만 MS의 HP를 끌어올리는 식. 여기서는 카드 종류가 30종 뿐이고, 특수한 룰을 가진 카드는 유일하게 2배로 끌어올려주는 19번 슬레타&미오리네 카드와 승부를 무승부로 만들어버리는 29번 프로스펠러 2종 뿐인 듯. ...그런데 이 카드로 게임을 즐기려는 분들은... 안 계시겠지요? 

2박스를 뜯은 결과물. 4번과 20번이 없고, 17번은 중복...

카드는 총 30종류로, 카드 이름과 추가 장식이 금박으로 되어 있는 골드프리즘이 5종, 역사와 전통의 프리즘 카드가 10종, 아무 장식이 없는 노멀카드가 15종이라는 구성이다. 이 중 슈퍼레어라고 할 수 있는 골드프리즘은 1박스에 2장 정도가 나오는 비율로 되어 있는 것 같은데, 1박에서 3종이 중복없이 나오는 사례도 있는 것 같다. 일단은 30종 전종 수집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라, 카드 리스트와 간단한 번역은 수집완료 후에 다른 포스팅에 올려 보기로... 근데 과연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