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가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아이템들이 종종 등장하는데, 무려 '드래곤볼Z'와 '스트리트 파이터5' 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는 카드 4종을 우연히 적절하게 입수하게 되어 간단히 포스팅.

이차원의 비델은 고교생 격투가이다!!
비델은 1번 카드로

총 4종을 입수했는데, 그 중 1번은 손오반의 아내인 비델. 카드의 이름은 '비데'로 되어 있어서 뭔 오타를 저렇게 내냐... 싶고, 카드 뒷면에는 1994로 되어 있다. ...뭐지? 컬래버레이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2에서 데뷔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여고생 격투가 사쿠라. 5에서는 시간이 지나서 오락실 직원으로 일하면서 격투를 계속하고 있다고 하던데.

이차원의 치치는 여성 격투가이다!!
치치는 2번 카드

2번 카드는 오공의 아내이자 오반의 어머니인 치치. 가장 오래된 캐릭터인만큼 춘리로 분하고 있다. 2023년에 발매 예정인 스트리트 파이터 6를 보면 중년을 넘어 장년으로 넘어가는 느낌이기도 하고, 드래곤볼이 Z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치파오를 입고 천하제일무도회에 출전한 적도 있다보니 춘리에는 치치가 딱인 것 같기도 하고.

이차원의 18호는 개조된 강화병사이다!!
18호는 3번 카드로

18호는 캐미로 콜라보되었는데, 금발의 강력한 개조인간이라는 공통점이 잘 어울리는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시점에서는 크리링의 아내이자 마론의 어머니라서 아줌마라는 인상이 있지만, 등장 당시를 생각해보면 소녀 캐릭터였고 사실상 나이를 먹지 않으니 꽤 잘 어울리는 느낌.

이차원의 21호는 냉혹한 킬러이다!!
21호는 4번카드

인조인간 21호는 개인적으로 꽤 무리한 설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제는 나름 드래곤볼이라는 세계관에 자리잡은 캐릭터가 된 느낌도 있는 것 같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는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 데뷔한 한국인 빌런 캐릭터 한주리 인데, 뭔가 언밸런스 하지만 또 정신나간 폭력여캐라는 면은 또 나름 잘 닮은 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

이 제품이 어디서 발매된 것인지 모르겠어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는 못하였다. 카드 뒷면의 1994라는 연도도 그렇고, 비델 카드의 이름 오타도 그렇고 뭔가 정품 맞는 건가.. 싶은 느낌이 있다. 하지만 그럼 어떤가, 드래곤볼과 스트리트 파이터의 컬래버레이션이라면 참을 수 없는 게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