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반다이몰 예약한정판 스트라이크 대거

건담 SEED 의 HG 등급 프라모델은 등급 분류가 몇 번 바뀌었는데, 2024년 현재는 건담 SEED 의 세계관인 Cosmic Era 를 사용한 HGCE 를 사용하고 있다. 문득 생각나서 블로그에 올렸던 SEED 기체가 뭐가 있나 찾아보니, 2012년의 라고우가 마지막이었고 그 때는 HG Gundam Seed 라는 기나긴 등급표시를 사용하고 있더라. 라고우 이후로도 몇 개인가의 SEED 건프라를 만들었던 것 같긴 한데 그게 뭔지도 잘 기억나지 않고.. 아무튼, 오랫만에 간단히 만들어 본 SEED 건프라가 이 스트라이크 대거 되겠다. 

스트라이크 대거 정면
살짝 옆에서
심플한 등짝
패러슈트팩을 장비

우주세기의 기동전사 건담에 주역기 건담의 양산형으로 Gundam Mass product type (건담 양산기)인 GM=짐이 있다면, 건담 SEED 에는 스트라이크 건담의 양산형인 이 스트라이크 대거가 있다. 건프라로는 후속작 SEED DESTINY에 등장한 대거-L 이 일반판으로 발매되었는데, 오히려 이 스트라이크 대거는 초반에 발매되었던 144 스케일 무등급 이후로 매우 오랜 시간이 지나 한정판으로 발매되었다. 양산형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 심플하고 참 약하게 생긴 스트라이크 대거 HG 등급을 서너개 만들어 두고 싶었지만... 발매되지 않으니 어쩔 수 없지... 하고 포기하고 있었더랬다. 사실은 무등급 스트라이크 대거를 만들었던 적이 있는데, 의외로 찾아보니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고 루리웹에만 올렸더랬다. 나중에 회수 & 리바이벌 포스트를 하나 올릴까 싶기도 하고.

약해보이는 액션
SEED FREEDOM 에서도 잠깐 나왔었지 아마...

근래에 극장에서 관람한 SEED FREEDOM 초반 전투 시퀀스에서 국경을 넘어 침공하는 대거를 아래쪽 카메라앵글로 잡아서 공포스럽게 연출했던게 문득 기억이 나는데, 이 HGCE 스트라이크 대거는 연약하고 여리여리한 느낌으로 재현한 것 같다. 구판 SEED HG로 나왔던 105 대거는 당시 HG 스타일로 튼실한 이미지였는데, 뭔가 이 HG 대거보다는 튼실하지만 그렇다고 마구 튼실하지도 않은 느낌의 스트라이크 대거가 나오면 어떨까.. 싶지만 SEED의 연방 양산형을 누가 신경이나 쓴답니까요. 

한정판이라 구하기 쉽지 않기도 하고, 구성에 비해 가격도 높아서 마구 추천하긴 좀 그렇지만, 어쨌거나 양산형 기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말릴 생각이 없는..정도의 느낌인 킷이었다. 구성이 단순해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나, 부품이 몇 개 없지만 고공 낙하하는 극중의 어느 장면을 재현하는 패러슈트팩이 들어있다는 점은 플러스. 당연히 SEED 연방 사양의 스트라이커 팩이 호환될... 것 같긴 한데 그것까지 꺼내기는 어려웠다는 변명과 함께, HG 한정판 스트라이크 대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