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처음 공개되었을 때.. 대부분의 신작 건담들이 그랬듯 이것도 건담이냐고 욕을 먹고 시작한 건담 쌍방울더블오. 더블오에 등장했던 주역기 중 참 여성스러웠던 캐릭터 티에리아 아데의 기체 바체의 또다른 모습, 나드레를 만들어 보았다.
01234
 껍데기가 되는 바체의 형상에서, 알맹이로 뭔가가 있으리라 생각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역시나 적시나 알맹이가 있었다. 나드레가 처음 등장했을 때 연결 코드를 머리카락처럼 휘날리며 전투하는 하얗고 가냘픈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결국 극 후반에 이르러서는 나드레로 전투에 임하는 모습을 보이더라.
012345
 SEED 시절에는 프라가 나오면 맘에 드는 녀석들을 족족 사곤 했었는데, 퀄리티도 높고 나름 매력도 많은 더블오에 와서는 동생과 취향껏 기체를 나누느라 프라를 별로 사지 않았다. 오히려 구작 재판쪽에 돈을 더 쓴다고 해야하나.. 그런데 지난번 아스트레아도 그랬지만 나드레를 만들고 나니 저렴한 FG로라도 바체는 하나 사둘까 싶기도 하다. 그러면서도 FG의 부분도색에 신경쓸 생각을 하니 걍 잊어버리고 더블오 2기나 챙길까 싶기도 하고.
0123456
 건담 더블오는 지난 봄에 1쿠르, 2쿠르를 인기리에 마치고 3쿠르-4쿠르를 올 10월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금 그 공백을 메우고 있는 코드기어스는 취향이 아닌지라 안 보고 있지만, 10월부터는 또 챙겨봐야할 애니가 하나 늘어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프라는 사재기해 둔 플래그나 티에렌을 하나 추가로 만들어 볼까 싶은데 시간이 날런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