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vol.1 의 스티커(씰) 9종

2024년에 오랫만에 도쿄 여행을 가면서 꼭 들러봐야겠다고 생각했던 도끼와소. 테즈카푸 파이팅 유니버스 라는 이름으로 '테즈카 오사무 스튜디오(?)'와 캡콤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인데, 사실 2024는 vol.2 였다. ...당연히, vol.1 있다는 이야기고, vol.1은 2023년에 개최되었다고 한다. 위치는 도끼와소가 아니었다고는 하지만, 어차피 경험도 없고 가볼 수도 없으니 어쩔 수 없는 이야기고... 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적시나 일옥과 메루카리에는 답이 있었다. ...이걸 답이라고 생각하는게 답이 없는 것이려나?   

스티커 뒷면의 설명은 상당히 깊이가 있다.

2024년의 vol.2도 그랬던 것처럼, 아마도 3개의 시즌으로 나누어 전시의 구성을 조금씩 바꿔나갔으려나 싶다. 각 시즌마다 입장할 때마다 무작위로 주어지는 스티커가 3종씩,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체로 스트리트 파이터6를 중심으로 전개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스티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설명을 남겨본다. 번역은 개인적으로 한 것이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CVT 01 류&루크
 - 뜨겁게 타오르는 혼을 가진 신구 주인공(히어로)들. 거칠게 주먹으로 대화하는 서로를 칭송한다! 스트리트 파이트의 진정한 참맛!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루크 얼굴의 상처는 켄의 그림자가 있다던가!?

CVT 02 보슈
 - 멀리 떨어진 고향 나이샤르를 사랑하는 성실하고 순박한 청년, 스스로의손으로 거악을 쓰러뜨리기 위해 메트로시티에서 수행한다. 주인공과의 만남으로 감정이 흔들리려나?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강함에 집착해서 폭주할지도!?

CVT 03 캐미
 - 머리를 자르며 결의를 새로이 다지고 싸움을 계속하는 킬러비, 샤도루 붕괴 후에도 세계치안 유지에 힘쓴다. 해방된 자매들인 돌즈와의 평온한 생활을 즐긴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사이코파워가 달라붙은 의문의 남자를 만났다던가

CVT 04 켄&제이미
 - 오늘도 사명을 갖고 싸워나가는 격투가들! 이 거리, 메트로시티에서 계속 넓어져가는 각자의 싸움. 날카로운 발차기와 역사를 이어가는 주먹이 교차한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잠적해버린 전미격투왕이 나아가는 길이란...

 

2(무인판)의 켄 엔딩에서. 충격적이었다..
2대시 엔딩에서는 환골탈태
켄과 부부가 되었습니다.

CVT 05 이라이자 (켄의 아내, 가일의 동생)
 - 예전 전미격투왕의 반려로서 그를 가장 잘 이해해주는 사람. 사건의 결말을 아들 멜과 굳세게 바라볼 각오를 다진 사건 속의 인물이지만, 동생 유리아와 제부 가일이 따스하게 돕는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의심할 사람은 의외로 가까이에? 등잔 밑이 어둡다

CVT 06 JP
 - 수많은 이름을 가진, 차분한 분위기의 신사. 엮어내는 말과 기술은 마치 신기루? 사람을 만지는 일이 서툴러서 지팡이와 장갑을 애용한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어떤 남자와 만남이 그를 바꿨다던가?

CVT 07 춘리&킴벌리
 - 신축신속을 갖춘 경이의 신구 격투여왕(히어로). 재빠른 움직임과 기술로 개성넘치게 상대를 농락한다. 백련성강은 유파를 뛰어넘는다! 간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조사관은 킴벌리 숙부가 어떻게 되었는지 보았나?

CVT 08 리펜
 - 안냥! 춘리와 함께 살고 있는 격투새싹. 거대한 악의 조직에 유괴될 정도로 뛰어난 해킹실력을 가진 천재적인 기술로 춘리를 강력 서포트!?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어떤 남자와 인연이 깊은 조직의 그림자를 봤나?

CVT 09 카를로스 미야모토 (파이널 파이트2)
- 음! 이 카를로스 미야모토에게 무슨 일이지? 수많은 적과 싸워 부러진 칼의 숫자야 말로 강자의 증명. 해거에게의 경의를 품고 오늘도 싸워 나간다. // 스트리트 파이터 계의 소문 : 이 남자, 그냥 거후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