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원조SD 0082 나이트 건담헤비암즈 박스아트

2025년 말, 신 원조SD 라인업으로 [스페리올 카이저]의 예약도 종료되고 2026년에 발매될 것으로 예정이 되어 있는 가운데, 대략 10년 전에 문득 만들어보고 사진을 찍어 둔 원조SD 건담을 하나 올려본다. 원조SD 말기 라인업인 [갑옷투신전기=개투신전기] 시리즈의 [나이트 건담헤비암즈] 되겠다. 박스의 발매일이 1996년이니 대충 30년 전의 물건이려나.

박스 뒷면
런너 구성은 이런 느낌

당시 기준 480엔에 발매되었던 것 같고, 런너를 보면 부분도색이 되어 있는 런너에 스티커를 사용하여 마무리하게 되어 있다. 조립 자체는 당시의 BB전사보다 훨씬 간단해서, 구매 후 간단히 조립하여 갖고 놀 수 있게 되어 있는 장난감 그 자체였다고 하겠다. 다만, 그 당시에 [개투신전기]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나이트 건담헤비암즈]가 얼마나 인지도가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나이트 건담헤비암즈 조립 직후
살짝 옆에서
등짝. 망또가 앙증맞다
나름의 액션!

당시에 직구로 구매하고 나서, 좋아하는 기체인 [건담 헤비암즈]의 SD건담 외전 캐릭터이기도 해서 뜯어서 만들어 보았었는데, 미묘하게 BB전사나 LBB로 컨버전해 볼만하겠다..는 생각만 하다가 그대로 봉인해 버렸던 걸로 기억한다. 기억 속의 디테일보다, 사진으로 남아있는 모습이 훨씬 더 그럴 듯해 보이는데.. [개투신전기]의 주역 나이트 5인방을 쭉 늘어놓는게... 요즘 세상에 가능하려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