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0123456789


 이 블로그에 들러주시는 분들은 아마도 알고 있겠지만, 나는 SD건담을 매우 좋아한다. 원래는 그 영역이 프라모델과 카드다스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몇 년 전부터는 새로 발매되는 관련 서적에도 관심이 생겨 가능하다면 구매하는 편인데, 2012년 2월 말 발매된 이 책을 효호훈호의 힘을 빌려 무사히 입수하게 되어 간단히 포스팅해본다.
  
 요 몇 년간, 울트라맨은 40주년, 건담은 30주년을 맞이하는 등 일본의 덕후 문화에 있어 선봉장 격에 서 있는 캐릭터들의 오랜 역사를 기념하는 관련 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있다. 몇 년 전 도쿄 근처의 오다이바에 실제 사이즈의 건담이 세워지면서 화제를 모은 기동전사 건담 30주년의 뒤를 이어 건프라 30주년 등의 행사가 이어지더니, 2012년은 드디어 BB전사 25주년이 되었다. 그것을 기념하여 2012년에는 레전드BB라는 새로운 제품군이 기획되어 올 4월 나이트건담을 시작으로 무사건담, 코만도건담의 3개가 발매를 기다리고 있고, 이 3개로 끝날지 어떨지는 아직 정보가 없는 상황. 그리고 밀레니엄을 즈음하여 SD건담을 진지한 분위기로 만들기 위헤 안구표현을 없엔 GG(G제너레이션) 시리즈가 등장하면서 안구가 있어 표정을 느낄 수 있는 SD건담-BB전사는 오랫동안 그 명맥이 끊겼다가, 2012년 3월 초 발매된 BB전사 건담 AGE1 을 BB전사 25주년 기념작으로 삼아 안구표현이 등장하게 되었다. 

 서설이 길었는데, 본책은 이러한 BB전사를 사진과 함께 카탈로그 형식으로 망라하면서, 각각의 제품들이 속한 시리즈도 간단히 소개함과 동시에, BB전사 25주년이라는 캐치프라이즈에 걸맞게 곧 발매될 예정인 AGE2 와 레전드BB 시리즈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런건 국내에도 정발해 주면 참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그럴 확률은 아무래도 낮을 것 같아, 헛된 기대를 품지 않고 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 되겠다.

 그나저나 SD건담대전집이라는 타이틀로 나이트건담편( http://sksn.tistory.com/666 )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가 되는 셈인데.. 올해 안에 또 다른 한 권이 나와주려나...?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