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일본의 유명 하비잡지, 하비저팬 2012년 10월호 부록으로 제공되었던 HG AGE-1 노멀용 컨버전 킷이 있었다. 당시 발매 되었던 PSP용 게임 기동전사 건담 AGE에서 등장한 오리지널 웨어를 장비한 모습의 AGE-1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킷으로, 그 이름도 레이저RAZOR. 

0123

발매 당시 어떻게든 구해놓긴 했었지만, 컨버전 킷의 형태인지라 도색 작업을 해야 하는 관계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더랬다. 그리고 중국에서 무려 클리어 파츠를 이용한 합본 킷이 발매된 관계로 반다이의 HG AGE-1과 믹스하였다...는 이야기.

01234567

 애니메이션에서는 등장하지 않은, 청년기의 플리트 아스노가 어떤 활약을 했는지도 체험해 볼 수 있는 PSP용 게임 오리지널 웨어라는게 아쉬울 만큼 비슷한 컨셉의 스팔로와 비교하여 존재감이나 디자인이 월등하다는 생각이 드는 킷이었다. 잡지 부록킷 자체도 높은 평가를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완전히 새롭게 부품분할까지 하여 이렇게 만들어 내는 걸 보면 중국의 아이디어 차용은 정말 대단한 듯 싶다. 플라스틱의 질이나 조립감은 반다이 정품과 비견할 바가 아니지만, 훌륭한 색분할과 납득할 수 있는 퀄리티를 보여주는 것은 반갑다고 해야 하나, 씁쓸하다고 해야 하나...

노멀 타이터스와 함께

노멀 타이터스와 함께

 
 중국제 킷은 컨버전 킷이 아니라 온전한 AGE-1R을 만들 수 있는 풀세트지만, 정크로 구해뒀던 노멀의 몸통과 중국제 팔다리를 이용하여 완성해 주었는데, 사포질과 부분도색을 동반한다면 간단 피니시로도 상당한 수준의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귀찮아서 해보진 않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