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샛노란 무언가가!!노랗고 녹색인 클리어를 강조하고 있다.

 요 아래 F90 세트와 더불어 예약을 받았던 한정판 세트. 앙상블 08로 등장한 F91의 확장세트라는 이름으로, EX 넘버링은 아니다. 일단 박스가 화려한 것이 눈길을 사로잡기도 하고, 구성 자체도 F91 팬에게는 고마운 구성..이라고 할까?

 먼저 F91 잔상버전. 질량을 가진 잔상이라는 설정이 있어서, 극중에서는 분신처럼 보이기도 하고 슈퍼로봇대전에서는 특수기능 처럼 작동하는 그 분신. 여기서는, 노란 클리어로 재현하고 있다. 소체 각부와 관절의 소재가 달라 미묘하게 색이 다르지만, 다 조립해놓고 보면 별로 차이가 없어보인다. 이번 확장세트는 기존에 일반판으로 발매된 F91의 최대가동 표현을 위한 어깨 방열핀과 부스터가 전개된 종아리, F91 하면 떠오르는 기믹 중 하나인 못생긴 마스크까지 모두 제공되는데, 이 잔상버전에도 똑같이 모두 들어있다. F91 일반모드를 재현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최대가동 모드로.

일반판에도 확장파츠를 모두 장착잘 보면 마스크가 다르긴 한데...

  일반판도 최대가동모드로 재현해 줄 수 있다. 이것 때문에 하나 더 쟁여놨더랬는데, F91을 아주 크게 좋아하지 않지만 꽤 그럴 듯해 보이는 구성이 되어 좋다.

 이번 확장세트에는 최대가동 외에도, MSV 로 존재하는 설정인 트왼 V.S.B.R 와 전용 빔실드 파츠도 포함되어 있다. 일반판 F91 소체에 적용하여, 트윈 V.S.B.R 버전 F91을 즐겨볼 수도 있다. 메탈빌드를 구하지 못한 분은 이쪽으로 즐겨보...기엔 비교가 안되겠지만. 이 트윈 V.S.B.R 의 가샤퐁은 과거 NEXT로 발매된 적이 있어 은근히 반가운 느낌도 있었다. 

확장세트를 모두 적용하려면 최소 일반판 소체 2개는...아직 적용하지 않은 부품이...

 일반판 F91을 두 대 쟁여둔지라 확장세트를 나름 만족스럽게 적용해 줄 수 있었는데, 아직 버그와 싸우는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스탠드와 이펙트 파츠는 그대로 밀봉 중... 컨버지로 발매된 그 무언가를 함께 적용해보고 싶은데 언제쯤 그런 날이...?